고팍스-신디케이터, 암호화폐 금융분석 챌린지 개최

이재운 기자I 2019.02.08 09:01:59

암호화폐 시장 동향 연구 참여자 물색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운영사인 스트리미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업체 신디케이터와 함께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금융분석 챌린지 대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거주중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상위 수상자에게 총 800만원의 상금 제공과 함께 신디케이터 특별채용 면접 기회 부여, 암호화폐 생태계의 불확실성 완화를 위한 연구 참여기회 등도 제공한다.

주최 측은 이번 챌린지가 참가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찾고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3주 동안 매일 신디케이터 앱을 통해 한국 금융시장 및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질문들을 풀면 된다.

고팍스와 신디케이터는 오는 18일 오후 6시 서울 디캠프에서 밋업을 주최해 챌린지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크 브루소브 신디케이터 최고경영자(CEO)·공동창업자는 “한국 암호화폐시장이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 중 5분의 1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은 걸 감안하면, 한국투자자들의 전망은 전반적인 세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챌린지는 자신의 예측력을 시험할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명 스트리미 최고운영책임자(COO)·공동창업자는 “이번 고팍스와 신디케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참여자들이 더욱 성숙해지고 그로 인해 암호화폐산업이 발전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더보기

- 파수닷컴, 블록체인 사업 박차..문서 진본확인 서비스 확대 - 휴먼스케이프-고팍스, 암호화폐 연계 희귀질환 후원 캠페인 전개 - 영지식 권위자가 만든 블록체인 알고랜드, 테스트넷 일반에 공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