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경찰공제회 CIO에 한종석 케이핀운용 부사장

조해영 기자I 2021.09.30 18:56:46

30일 대의원회서 금융투자이사·감사 선출
신임 감사에는 장신중 전 양구경찰서장
사업개발이사 선출 실패…업무 공백 장기화

[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1년 가까이 공석이었던 경찰공제회 금융투자이사(CIO)가 선출됐다. 신임 감사 역시 선출에 성공했지만, 금융투자이사와 함께 오랜 기간 비어 있던 사업개발이사 선출은 또 한 번 부결돼 다음으로 미뤄졌다.

3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경찰공제회는 이날 오후 대의원회를 열고 신임 금융투자이사, 사업개발이사, 감사 선출을 진행했다.

이날 대의원회에서는 신임 금융투자이사로 한종석 케이핀자산운용 부사장을 선출했다. 경찰공제회에 따르면 1967년생인 한종석 신임 금융투자이사는 에코바이오 CFO, 시스코 부사장 등을 지냈다. 메리츠자산운용 투자운용총괄(CIO), KTB자산운용 주식운용총괄 등도 역임했다.

신임 감사로는 장신중 전(前) 양구경찰서장이 선출됐다. 1954년생인 장신중 신임 감사는 1982년 입직했으며 경찰청인권센터장, 강릉경찰서장 등을 지냈다. 지난 2015년에는 경찰 조직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도서 ‘경찰의 민낯’을 쓰기도 했다.

이번에 선출된 신임 금융투자이사와 감사는 경찰청장 승인을 거쳐 취임 예정이다. 한편 부동산 투자 등을 담당하는 사업개발이사 선출은 이번 대의원회에서 부결됐다. 이에 따라 경찰공제회 사업개발이사직은 전임 석인영 이사의 임기가 끝난 뒤 지난해 10월부터 계속된 공백 상태를 이어가게 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