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시스트란, 문서 파일 번역 지원에 idml 포맷 추가

이윤정 기자I 2023.03.10 15:26:0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 시스트란은 자사 AI 기계번역 솔루션 SPNS(SYSTRAN Pure Neural Server)의 문서(파일) 번역 기능의 지원 포맷에 Adobe사의 Indesign(.idml)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시스트란)
시스트란의 AI 기계번역 솔루션인 SPNS (SYSTRAN Pure Neural Server)는 업로드 한 문서(파일)의 고유 서식을 유지하면서 다량의 문서를 일괄 번역한다. 이번 IDML 파일 지원으로 MS Word, Excel, PowerPoint, PDF 등 20개 파일 포멧을 지원함으로써 다시 한번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문서 번역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고도화했다.

이번 IDML 파일 자체 번역 지원은 그간 번역업체들이 CAT(컴퓨터 보조 번역)과 연계하여 인력을 투입하며 수행했던 업무 프로세스를 한층 고도화하여 약 50% 이상의 생산성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파일 번역 서비스와 함께 API를 통한 워크플로우 연동, 사전(User Dictionary), 번역메모리(Translation Memory), 기계번역 고도화 훈련기(Model Studio) 등을 복합하여 사용하면 고객사별 특화된 번역엔진 기능개선도 가능하여 추가적 비용절감도 가능하다.

송영민 시스트란 영업담당은 “시스트란은 최적의 번역 기술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형태로 제공하기 위한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플랫폼과 방법론, 그리고 노하우를 가진 유일한 업체로 향후 관련 업계 기술력을 계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