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도쿄올림픽]김경문 감독 "이스라엘전 선발 투수는 원태인"

임정우 기자I 2021.07.28 17:26:42
원태인.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임정우 기자] 2020 도쿄올림픽 야구 국가대표팀의 첫 경기 선발투수는 원태인(삼성 라이온즈)으로 결정됐다.

김경문 대표팀 감독은 28일 일본 요코하마 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20 도쿄올림픽 이스라엘전 선발투수로 원태인이 등판한다고 예고했다. 원태인은 29일 오후 7시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이스라엘을 상대로 열리는 도쿄올림픽 B조 조별리그 1차전에 선발 등판한다.

우완 투수 원태인은 올 시즌 프로야구 KBO리그에서 15경기 10승 4패 평균자책점 2.54로 호투하며 국가대표 에이스급 투수로 성장했다. 김경문 감독은 “원태인은 어리지만 한국 프로야구 최다승을 거두고 있는 투수”라며 “나이에 비해 마운드에서 침착하게 잘 던지기 때문에 낼 첫 경기가 부담스러운 경기임에도 자기 역할을 충분히 잘할 것으로 생각하고 선발로 낙점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은 우완 투수 존 모스콧을 한국전 선발로 확정했다. 김 감독은 ”내일 이스라엘과 좋은 경기 하도록 준비 잘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제32회 도쿄 올림픽

- ''영혼의 단짝'' 美日, 석유 방출도 올림픽 보이콧도 한몸처럼[김보겸의 일본in] - 도쿄올림픽 ‘노쇼’한 北, 베이징동계올림픽 참석 못한다 - [카드뉴스]'우리에겐 날개가 있다' 도쿄 패럴림픽을 빛낸 영웅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