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e주말 뭐먹지]집콕족을 위한 프리미엄 안주 도시락

함지현 기자I 2020.03.21 09:00:00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 늘어…편의점 '야식 맛집'으로
CU, 매콤치즈콘닭·반반 치킨 새우 강정 등 선봬
텍사스식 윙봉·나초 등 담은 '윙봉 치킨 플래터' 출시 예정

(사진=BGF리테일)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편의점이 ‘집콕족’들을 위한 야식 맛집이 되는 모습이다. 다음날 출근 부담이 없어지면서 배달 전문점이 문을 닫는 늦은 시간에도 야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CU는 매콤치즈콘닭, 반반 치킨 새우 강정 등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형 도시락 ‘안주 마켓 시리즈’를 내놨다.

매콤치즈콘닭은 호프집 인기 안주 훈제 치킨을 혼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인기 부위로 구성된 닭 반 마리에 매콤한 소스를 발라 느끼함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콤한 치킨과 잘 어울리는 콘치즈 샐러드, 웨지 감자, 치킨 무 등을 함께 구성했다. 고객들이 편하게 손으로 먹을 수 있도록 비닐장갑도 동봉했다.

반반 치킨 새우 강정은 두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바삭하게 튀긴 고구마와 닭강정에 짭조름한 허니 간장소스를 입힌 맛탕 치킨 강정과 매콤한 양념에 새우튀김과 닭강정을 버무린 새우치킨 강정을 한 트레이에 반씩 담았다.

오는 26일에는 매콤한 텍사스식 윙봉과 갈릭 디핑소스, 나초, 감자튀김으로 구성된 윙봉 치킨 플래터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CU는 사무실로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을 겨냥해 8가지 푸짐한 반찬과 신동진미 쌀밥을 담은 ‘강력추천 8찬 정식’,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특제 레시피가 담긴 ‘요리비책 돼지고기 덮밥’ 등 백반류 도시락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