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4회이데일리문화대상]① 백건우, 최고의 무대 '선물'하다

김용운 기자I 2017.02.17 05:04:00

대상작 '백건우의 선물'에 돌아가
연극 '12인의 성난 사람들'·클래식 '백건우의 선물'
무용 '워크2S'·국악 '남도음악의 맥-이태백'
뮤지컬 '킹키부츠'·콘서트 &apos...

곽재선 이데일리 회장(가운데)과 김형철 이데일리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 대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백건우(왼쪽에서 아홉 번째) 등 수상자들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제4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bink7119@)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제4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영예의 대상은 ‘백건우의 선물’(빈체로)에 돌아갔다. 16일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한 ‘제4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과 갈라콘서트에서 ‘백건우의 선물’은 클래식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대상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백건우의 선물’은 지난해 9월 29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무대에 올린 피아니스트 백건우의 단독공연이다. 10세에 데뷔해 한국을 대표하는 피아니스트로 살아온 백건우가 한결같이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안긴 ‘선물’ 같은 공연이었다. 세월을 숙성한 연주와 관객과 따뜻한 소통을 펼친 무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클래식공연이 특정 계층을 위한 호사로운 취미가 아니라 대중과 교감하고 행복을 전하는 매개라는 점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었다.

이외에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연극 ‘12인의 성난 사람들’(극단 산수유), 무용 ‘워크2S’ (김용걸댄스씨어터), 국악 ‘남도음악의 맥-이태백’(남산골한옥마을), 뮤지컬 ‘킹키부츠’(CJ E&M), 콘서트 ‘엑소 플래닛 3 -디 엑소디움-’(드림메이커)이 받았다.

특별상부문인 프런티어상은 엄홍현 EMK뮤지컬컴퍼니 대표가 수상했다. 엄홍현은 지난해 제작비 250억원을 투입해 세계시장을 겨냥한 창작뮤지컬 ‘마타하리’로 한국 뮤지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로상은 국내 연극계 산증인으로 불리며 60년간 연기자의 길을 올곧게 걸어온 배우 오현경에게 돌아갔다.

이데일리·이데일리TV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우리은행·재단법인 선현이 후원한 이번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대상작은 부문별 최우수작 6편 중 심사위원단의 심사(60%)와 일반인 온라인투표 결과(30%), 이데일리 문화대상 운영사무국의 평가점수(10%)를 합산해 선정했다.



제4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 [제4회이데일리문화대상]⑦ 역대 수상작은 무엇? - [제4회이데일리문화대상]⑥ 최우수상·특별상 수상소감 모음 - [제4회이데일리문화대상]⑤ 백건우 "음악으로 균형 이루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