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장마철·친환경 빨래 꿀팁 공유

김응열 기자I 2023.05.21 10:00:00

건조기 체험, 세탁·건조 정보 공유하는 ‘세탁 문화 세미나’ 개최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트롬 6모션 건조기를 체험하고 세탁과 건조 등 의류관리 정보를 공유하는 세탁 문화 세미나 ‘런드리 랩(Laundry Lab)’을 LG 베스트샵에서 진행한다.

LG전자는 지난 18일 LG 베스트샵 강서본점에서 ‘다가오는 장마철, 꿉꿉한 냄새 해법’을 주제로 첫 번째 세탁 문화 세미나를 열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 18일 LG 베스트샵 강서본점에서 첫 번째 세탁 문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다가오는 장마철, 꿉꿉한 냄새 해법’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옷감의 살균, 탈취 등에 효과적인 ‘트루스팀’,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종료 후 세탁물 케어’ 등 트롬 세탁기의 기능을 장마철에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LG전자는 내달 8일에도 LG 베스트샵 불광본점에서 ‘친환경 비누 만들고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알아보기’ 세미나를 연다. 이후로도 오는 8월까지 다양한 주제의 세탁 문화 세미나를 LG 베스트샵에서 진행한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을 하면 된다. LG전자는 참여 고객에게 세탁 세제, 리유저블백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6모션 건조’ 기술을 적용한 트롬 건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우리동네 셀프 건조방’도 LG 베스트샵에 마련했다. 고객이 탈수를 마친 젖은 빨래를 가지고 LG 베스트샵을 방문하면 이용 가능하다. LG 베스트샵 강서본점, 불광본점, 분당본점, 안양점 등 전국 주요 40여개 매장에서 셀프 건조방을 이용할 수 있다.

LG 트롬 건조기 오브제컬렉션은 업계 최초로 건조기에 ‘DD(Direct Drive)모터’를 도입해 건조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이다. DD모터는 LG전자가 1998년 업계 최초로 세탁기에 적용한 핵심 부품인데, 벨트로 연결하는 일반 모터와 달리 세탁조와 모터를 직접 연결해 드럼의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는 딥러닝을 이용해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최적의 모션을 선택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LG 트롬 건조기를 매장에서 마음껏 체험하고 세탁·건조기 사용팁을 알려주는 세미나를 여는 등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