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빅뱅, 신곡 'if you'·'맨정신'으로 1·2위 석권

박미애 기자I 2015.07.01 08:43:42
빅뱅 ‘맨정신’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빅뱅이 국내외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빅뱅은 1일 오전 0시 빅뱅의 신곡 ‘이프 유(if you)’와 ‘맨정신’을 공개했다. 두 곡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올레,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개 음원차트를 1, 2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는 ‘D’ 앨범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스웨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6개국 에서 싱글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4위, 영국22위 등에 랭크되면서 글로벌한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프 유’는 차분하면서도 세밀한 음색과 멜로디, 슬픈 가사 등 빅뱅의 감성이 묻어난다. 탑과 지드래곤의 잔잔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여름 노래로 ‘이프 유’와는 상반된 매력으로 가요팬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1일 0시 음원과 함께 공개된 ‘맨정신’ 뮤직비디오는 공개 8시간여 만에 유튜브에서 114만 237뷰를 기록, 100만뷰를 돌파했다. ‘루저(LOSER)’, ‘배배(BAE BAE)’, ‘뱅뱅뱅(BANG BANG BANG)’,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중인 빅뱅은 ‘맨정신’ 뮤직비디오로 기록 경신을 이어갈 예정. ‘맨정신’ 뮤직비디오는 푸른 자연을 배경으로 빅뱅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모습과 다채로운 색감을 담았다.

빅뱅은 8월까지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하며 9월 1일에는 ‘메이드(MADE)’ 앨범을 발표한다. 또 신곡 활동과 함께 월드투어를 병행 중인 빅뱅은 오는 7월 11일, 12일 태국에서 공연을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 명의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