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줄거리는 일상적이다. 취업준비생인 여자 주인공이 오래된 연인과 새로운 이성 사이에서 심리적 갈등을 겪으면서 취업을 준비한다는 내용이다.
그러나 데이트를 10분 남겨놓고 급히 화장하는 방법, 아이섀도우가 없을 때 립스틱으로 대체하는 법, 눈이 부었을 때 이를 커버하는 메이크업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화장법이 드라마 속에 자세히 녹아 있다.
또 영어 자막을 달아놔 해외 시청률을 높였다. 외국인들이 140개 이상 남긴 유튜브 댓
|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지난해 웹툰 광고를 처음 시도해봤는데 15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하는 등 반응이 좋았다”며 “이번에는 아예 콘텐츠 그룹과 손잡고 10부작으로 웹드라마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니스프리는 사용자가 직접 주인공이 돼 배우 이민호와 사랑에 빠지는 참여형 웹툰 광고 ‘입술로 말해요’를 선보인 바 있다. 사용자가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웹툰이 이를 인식해서 스토리가 진행되는 형식으로 건수가 15만건, 조회수는 69만건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
랑콤 관계자는 “예쁜 배우가 등장해 제품을 소개하는 기존 광고보다 소비자 호응이 높았다”며 “스토리가 있어서 공감도가 높게 형성된 거 같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타 업종에 비해) 보수적이었던 화장품 광고계에도 새로운 모델이 도입되고 있다”며 “소비되고 끝나는 형식이 아니라 정보를 담거나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 모델이 더 많이 도입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기사 ◀
☞[이슈n뉴스] '세계의 지갑' 중국‥대륙의 마음을 꼬셔라
☞[특징주]화장품株 숨고르기…아모레 290만원 하회
☞[이슈인사이드] 황제株 아모레퍼시픽 "300만원 찍고 더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