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문화예술계 '별헤는 밤'…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오현주 기자I 2016.02.11 06:06:00

19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서 '시상식 & 갈라콘서트'
연극·클래식·무용·국악·뮤지컬·콘서트 등
6개 부문 최우수작·대상 시상
장애인예술가상·내일의예술가상·공로상 등
특별상 시상도

“문화예술계의 빛나는 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경제문화종합미디어 이데일리와 이데일리TV가 주최하는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과 갈라콘서트가 오는 19일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뜨거웠던 공연예술계를 마무리하는 자리입니다. 연극, 클래식, 무용, 국악·전통, 뮤지컬, 콘서트 등 6개 부문에서 문화예술인들이 쏟아낸 땀과 눈물을 격려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밉니다.

시상식과 갈라콘서트를 한자리에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54명에 이르는 이데일리 문화대상 심사위원단이 6개 부문별로 선정한 2015년을 빛낸 최우수작을 시상하고, 이들 중 한 작품에 수여하는 영예의 대상작을 선정·발표합니다. 아울러 장애인예술가상을 시상해 세상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전달하는 것과 동시에 내일의예술가상과 공로상 시상을 통해 한국 문화예술의 과거와 미래를 짚어봅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우 진세연·서우, 방송인 오상진,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더불어 그룹 JYJ의 뮤지컬배우 김준수 등이 시상자·수상자로 나서 무대를 빛낼 예정입니다.

시상식 전후로는 어깨를 들썩일 수 있는 흥겨운 무대가 이어집니다. 국악월드뮤직그룹 ‘들소리’가 대북공연으로 개막을 선언한 뒤 배우 이하늬의 가야금 연주, ‘댄싱 9’의 마스터 이용우의 무용퍼포먼스, 뮤지컬 ‘신데렐라’ 팀의 빅스 켄과 백아연이 들려주는 뮤지컬넘버 등의 갈라콘서트가 열기를 돋울 것입니다.

문화로 따뜻해지고 풍성해지는 세상을 염원하는 독자와 문화예술인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일시: 2월 19일(금) 오후 7시

●장소: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후원: 문화체육관광부·우리은행·재단법인 선현

●문의: 이데일리 문화대상 운영사무국 02-3772-0321, 9426/ culture.edaily.co.kr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 [제3회이데일리문화대상]콘서트부문 '이승환 빠데이 26년' 최우수상 - [제3회이데일리문화대상] 최우수상 받은 이승환 "영광 백혈병 어린이들에게" - [제3회이데일리문화대상] "한 순간도 놓칠 수 없어"…대포여신들의 셔터소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