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이장우 '맛능가루' 들어간 간편식 출시

경계영 기자I 2024.11.20 09:02:04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가 직접 개발한 ‘맛능가루’를 활용해 ‘맛장우 만능 시리즈’ 3종을 20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부대찌개와 김치찌개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 △부대 볶음 스타일의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 △부대김치볶음이 속재료로 들어간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 등 김치를 기반으로 한 간편식이다. 가격은 도시락 5500원, 삼각김밥 1700원, 김밥 3200원 등이다.

이들 상품엔 이장우가 개발한 맛능가루가 들어간다. 맛능가루는 바지락, 굴, 홍합 등 10가지 천연재료 성분을 배합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비법 조미료다. 아스타팜, 이노신산나트륨 등 7가지 식품 첨가물이 없는 식품이어서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세븐일레븐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부터 이장우와 손잡고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10월20일부터 한 달 동안 맛장우 시리즈 간편식 매출액은 출시 초기 한 달 동안에 비해 50% 이상 증가하는 등 2030세대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맛장우 맛능 시리즈는 배우 이장우의 ‘가루왕자’ 이미지에 걸맞게 음식이 맛있어지는 맛능가루를 기반으로 해 맛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았다”며 “특히 가장 맛있는 김치찌개 개발을 위해 10여가지 레시피를 도출해 치열한 접점을 벌인 끝에 탄생한 만큼 모든 편도족(편의점 도시락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이 배우 이장우의 ‘맛능가루’를 활용해 선뵌 ‘맛장우 만능 시리즈’ 3종. (사진=코리아세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