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1월 1일은 '한우먹는 날'…"한우 먹고 금송아지 받으세요"

이성웅 기자I 2020.10.29 17:52:53

전국한우협회, 언택트 '한우먹는 날' 행사 개최
전국 대형마트 등서 한우 정육 최고 46% 할인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11월 1일 ‘한우먹는날’을 맞아 금송아지 경품 이벤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전국한우협회)
야외에서 한우숯불구이축제로 진행되던 한우먹는날 이벤트는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준비했다. 한우홍보대사인 배우 남궁민의 영상축전에 이어 이도현 TBC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골프여제’ 박세리와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의 한우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행사 전인 29일부터 한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 및 농축협매장, 한우영농조합 및 온라인 몰 등에서 한우 정육 및 구이 등을 최고 46%까지 할인판매한다.

국민과 함께하는 한우구매 인증 온라인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모든 매장에서 한우를 구매한 영수증과 사진을 이벤트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101명에게 황금송아지(111g, 1명), 의류관리기(2명), 김치냉장고(3명), 태블릿PC, 한우세트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SNS를 활용한 한우 플렉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같은 기간 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또한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제로페이에서 모바일 한우사랑상품권을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한우사랑상품권은 우리한우판매점에서 한우를 구입하거나 식사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이 가능한 매장 정보는 ‘한우유명한곳’ 사이트에서 알 수 있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는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업의 기둥이자 문화유산이기 때문에 국민들의 더욱 큰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11월 1일 한우먹는날 만큼은 온 국민이 한우를 부담 없이 맛보고 소비자와 한우농가 모두에게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데이’라고도 불리는 11월 1일 대한민국 한우먹는날은 지난 2008년에 선포돼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한해 농사를 마무리한 한우농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한우를 사랑해 주는 국민에게 보답하기 위한 날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