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나아이, 부산 지역 대학생 대상 동백택시 홍보 진행

안혜신 기자I 2022.05.10 14:56:30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코나아이(052400)는 5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맞춰 부산 지역 대학교에서 ‘동백택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나아이는 지난 3~4일 이틀간 부산 동명대 교내에 동백택시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동백택시 사용법 및 취지에 대해 알렸으며, 추첨 이벤트를 통해 동백택시 할인쿠폰 및 기념품을 증정했다.

동백택시 동명대 프로모션 현장
이를 위해 코나아이는 동명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백택시 등 동백전 플랫폼 서비스 인지도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브랜드 및 대학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코나아이는 동명대를 시작으로 부산외국어대 등 부산 지역 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동백택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프로모션은 부산 지역 대학생의 이동편의 증진과 공공택시 영업 지원을 위해 대학교와 공동으로 기획한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방식으로 대학생들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서비스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역 대학생들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백택시는 부산 지역 공공형 택시호출 서비스로 호출비와 중개 수수료가 무료이며, 부산시 지역화폐 동백전과 연계된 서비스로 지역화폐 결제 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5개월여 만에 부산 택시 중 약 80%가 넘는 2만여 대가 합류했으며, 누적 호출건수는 100만건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달 말부터 동백전 자동결제 기능이 개시되면서 일 평균 호출 건수가 1만여 건에서 1만5000여 건으로 증가하는 등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한편 코나아이는 택시 기사 및 승객 의견을 반영해 내비게이션 기능 및 앱 기능 개선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르면 5월 중순부터 업데이트 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