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단독] KB국민카드, 모바일 앱 'KB페이' 또 접속 장애

유은실 기자I 2023.01.25 21:54:23

25일 두 차례 트래픽 증가로 접속 지연
KB국민카드 "오류 확인하고 조치 중"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KB국민카드 모바일 앱 ‘KB페이’ 서버에 오류로 금융거래가 중단되면서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오후 1시께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한 지 8시간 만에 또 앱이 먹통이 된 것이다. 국민카드 측은 현재 확인하고 조치 중에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KB페이’ 앱 접속 오류 화면 캡쳐.
25일 국민카드와 고객들에 따르면 오후 8시 50분께 KB페이 앱에서 전산장애가 발생해 현재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다. KB페이 앱에 접속하면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확인을 누르시면 앱이 종료됩니다’라는 문구만 뜨고 로그인이 되지 않고 있다. 로그인이 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상황이다.

KB페이 고객들은 이날 오후 1시께에도 데이터량 증가로 인한 접속 지연 현상을 겪은 바 있다. 서비스 복구된 지 몇 시간 만에 다시 접속 오류가 발생한 것이다.

국민카드 측은 서버 중단 원인과 관련해 “관련 원인은 확인했으며 곧 복구될 예정”이라며 “서버 과부하가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하지만 금융거래가 평소보다 많은 월말인 데다, 연휴가 끝난 시기라 고객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 이모씨(33)는 “카드 신청한 게 있어서 연휴 끝나고 발급 진행상황을 보려고 했는데, 접속 자체가 불가한 상황이라 너무 불편하다”고 말했다.

한편 KB페이는 지난 2020년 KB국민카드가 선보인 KB금융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KB국민카드는 2021년부터 여러 앱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해 슈퍼앱으로 확장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