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동훈 "이재명·조국 '후진 세력', 대한민국 후진시키려 해"

이윤화 기자I 2024.03.14 17:28:53

한동훈 與 비상대책위원장 김해시 학부모 간담회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후진·전진 선택하는 문제"
"이재명·조국, 과거·복수에 천착…국민 삶 도움 안돼"

[서울·김해(경남)=이데일리 이윤화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나 조국(조국혁신당)대표 같은 후진세력이 대한민국을 후진시키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남 김해시 한 카페에서 ‘김해시 학부모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을 후진시킬지, 전진시킬지 선택하는 문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나 조 대표 같은 분들의 경우 대게 복수에 천착하고 과거에 천착한다”면서 “그래서는 시민들의 삶이 나아지지 않고, 대한민국이 후져진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래서 대한민국의 전진을 바라는 많은 상식적인 분들의 선택을 받을 것이고, 우리나라를 전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오후 경남 김해시 외동 한 카페에서 열린 학부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집권 여당으로 크게 3가지 트랙으로 나눠 시민들을 위한 공약을 내놓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정치개혁안에 대해 설명하면서 여섯 번째 정치개혁안으로 비례대표 국회의원의 유죄가 확정될 경우 해당 정당의 다음 순번 후보가 비례대표를 이어받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비례정당에서 유죄가 확정된 경우 다음 (순번의 비례대표) 승계를 금지하는 법안을 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녀 입시 비리 혐의 등으로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 받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이끄는 조국혁신당을 저격한 것이다. 조국혁신당엔 울산시장 선거 개입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황운하 의원도 합류했다. 한 위원장은 “지금 모 비례정당의 경우 범죄 혐의로 재판을 앞둔 사람이 ‘줄줄이 사탕’으로 서있는데 그럼 계속 (비례대표직을) 이어받겠다는 취지”라며 “조국이 (형이) 확정되면 황운하가 (비례를) 이어받고, 황운하가 확정되면 그 다음이 받고 이런 류 아닌가”라고 조국혁신당을 직격했다.

국민의힘은 한 위원장 취임 이후 △불체포특권 포기 △의원 정수 250명으로 축소 △출판기념회에서의 정치자금 수수 금지 △세비 중위소득으로 조정 △금고 이상 형 확정시 재판 기간의 세비 반납 등을 정치개혁안으로 내놨다.

한 위원장은 이어 격차 해소와 정부 여당 정책을 강조했다. 그는 “두번째 트랙은 격차해소 분야로 교육이나 문화격차에서, 특히 지방에 혜택을 줄 수있는 여러 정책들을 내놨다”면서 “인구부 신설이나 출산을 장려하고 지원을 충분히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대통실을 비롯한 정부에서 굉장히 많은 민생법안과 민생정책을 내놓고 있다”면서 “여당으로서 충실하게 그 이행을 보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해병대 채 상병 사건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고 있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 논란에 대해서는 공수처가 부르면 올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그분이 내일이라도 정말 필요해서 공수처가 부르면 안들어 올 것 같지 않다”면서 “그 문제는 해결 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고, 외교적 문제도 있기 때문에 정치적 이슈로 그런 이야기가 나올 문제인지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을 아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