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총선 D-1’ 서울 15곳 돈 한동훈 “딱 한 표 부족…나라 지켜달라”(종합)

김형환 기자I 2024.04.09 17:48:35

격전지 간 한동훈…“한 표로 30년 뒤 후회”
이재명 ‘눈물’에 “살려달라 영업하는 눈물”
“이재명·조국, 헌법 바꿔 셀프사면 할 것”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서울 격전지 15곳을 돌았다. 한 위원장은 “딱 한 표가 부족하다”며 지지층의 투표를 호소하면서도 이조(이재명·조국)심판을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도봉 창동역에서 열린 지원유세에서 “딱 한 표가 부족하다. 이 한 표 때문에 30~40년 뒤 후회할 것인가”라며 “나가서 대한민국을 구해달라.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한 무시무시한 세상이 올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9일 서울 도봉구 창동역 앞에서 김재섭, 김선동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그간 총선 공약으로 내놓았던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서울·경기 재편 △재건축·재개발 규제 해제 △국회의원 특권 폐지 △국회 세종 이전 △5세 무상교육 △소상공인 육아휴직 등을 언급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저희가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약속을 지키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에 대한 심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지원유세에서 ‘대장동·백현동·성남FC’ 비리 의혹 관련 재판을 받는 이 대표를 언급하며 “이 대표가 법정 앞에서 눈물을 보였다고 한다”며 “그건 자기 죄에 대한 반성의 눈물이 아닌 자기를 살려달라는 영업하는 눈물”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한 위원장은 “나라가 망할까봐, 책임감을 느껴서 우리도 피눈물이 난다”며 “우리의 눈물은 이 대표처럼 우리를 지켜달라는 게 아니라 나라를 지키고 싶고 여러분을 지키고 싶어서 눈물이 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조 대표가 주장하고 있는 사회연대임금제에 대해선 “조 대표는 자기들은 불법으로 쏙쏙 빼먹을 것을 다 빼먹으면서 국세청을 동원해 ‘임금을 깎겠다’고 한다”며 “심지어 조 대표를 지지하는 사람들도 뜨악해하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200석 가지고 이런 짓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야권 ‘200석’을 언급하며 지지층의 결집을 시도했다. 한 위원장은 “저들이 말하는 200석은 박용진·홍영표가 있던 민주당이 아니다”며 “이 사람들이 만드는 200석은 순전히 이재명과 조국에 아부하는 김준혁·양문석·박은정 같은 사람들로만 채우는 200석이다. 이들은 헌법 바꿔서 국회에 사면권을 부여한 다음에 셀프 사면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은 “우리가 기회를 놓치면 (이들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거리로 나가 시위하는 것 밖에 없다”며 “앞으로 20~30년 뒤에 회고하고 후회할 지도 모른다. 그때 나라가 망했다고 한탄하지 말고 선수가 돼 경기장에서 공을 쫓아 뛰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임진왜란 당시 12척의 배로 조선을 지켰던 이순신 장군을 언급하며 “우리에게는 내일 12시간이 남아있다. 12시간으로 나라를 구해보자”고 호소했다. 총선 투표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12시간 동안 진행되는 것을 지칭한 것이다.

이날 한 위원장은 서울 도봉·동대문·성동·강동·송파·동작·영등포·양천·강서·마포·용산 등 서울 격전지 15곳을 돌며 시민들의 지지를 읍소했다. 격전지를 돈 한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서울 청계천에서 총력유세를 열고 선거운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