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롤스로이스, 단 2대뿐인 '고스트 청담 에디션' 공개…8억원대

공지유 기자I 2024.03.28 14:08:47

청담 쇼룸 20주년 기념 공개 행사 개최
국내 1호 전시장서 영감 얻어…2종 한정
쇼룸 새단장…맞춤 제작 '아틀리에' 마련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국내 청담 쇼룸 20주년을 맞아 한국 고객을 위해 단 두 대뿐인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라임 그린.(사진=롤스로이스 서울)
롤스로이스모터카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에서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공개 행사를 열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 2003년 코오롱 모터스와 공식 딜러십 계약을 맺고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이라는 이름으로 2004년 서울 청담동에 첫 전시장을 열고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국내 1호 전시장의 역동성에 영감을 얻은 한정판 모델이다. 청담 쇼룸 새단장 오픈 시기에 맞춰 제작을 완료했다.

아이린 니케인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한국 고객층이 젊어지고 있는 만큼 기존보다 밝고 혁신적이면서 젊은 느낌의 제품을 제작하려고 했다”며 “이 차량을 통해 젊은 한국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갈릴레오 블루.(사진=공지유 기자)
이날 처음 공개된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강렬한 색 대비를 통해 역동성과 활기를 표현했다. 각각의 차량은 ‘라임 그린’과 ‘갈릴레오 블루’를 블랙 컬러를 조합해 투톤으로 디자인됐다. 대담하고 화려한 외관이 럭셔리 트렌드인 청담에서부터 영감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색 조합은 실내로도 이어진다. 블랙 및 스페셜 컬러가 혼합된 비스포크 실내 가죽이 적용됐으며, 스티어링 휠, 양털 매트, 헤드라이너 및 필러 트림 등은 모두 어두운 블랙으로 마감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갈릴레오 블루.(사진=공지유 기자)
검은 내부 공간의 분위기와 대조적으로 헤드레스트 자수와 바느질, 시트 테두리를 두른 파이핑, 도어 포켓, 시트 일부 및 센터페시아 하단에 포인트 컬러를 반영해 활력 있는 느낌을 줬다.

차량 문을 열면 불이 늘어오는 트레드 플레이트에는 ‘청담을 위해 영국 굿우드에서 수작업으로 제작(Handbuilt in Goodwood, England for CHEONGDAM)’했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라임 그린.(사진=공지유 기자)
엔진룸에는 6.75리터(ℓ)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91.8㎏·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로우’ 버튼을 누르면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기어 변속 속도가 50% 더 빨라져 강력하면서도 쾌적한 가속능력을 제공한다.

니케인 총괄은 “이번 에디션은 롤스로이스 서울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며 “고객의 취향에 맞춰 진화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완벽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가격은 약 8억원 대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 청담 쇼룸 ‘아틀리에’.(사진=공지유 기자)
한편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이날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 청담 쇼룸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로운 전시장에는 고객이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비스포크 경험 공간이 신설됐다.

새로운 전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비스포크 맞춤 제작을 위한 특별 공간인 ‘아틀리에’다. 아틀리에는 영감을 주는 다양한 공예품과 진귀한 예술품들로 장식돼 있다. 목재 비니어, 가죽, 자수, 실, 양털 및 직물 샘플 등 차량 내외관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전시돼 있다.

전철원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 대표는 “롤스로이스가 제공하는 창의성과 장인정신을 고객들이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과감한 투자를 기반으로 이번 새 단장을 진행했다”며 “고객이 이 공간을 통해 꿈과 비전을 실현하고 자신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차량에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