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드링크인터내셔널, 캐나라 라이위스키 '로트 40' 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4.04.16 16:50:21

임페리얼·로크로몬드 등 스카치에서 라이까지 위스키 영역 확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캐나다 라이 위스키 ‘로트 40’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임페리얼과 로크로몬드 등 스카치 위스키에 더해 라이 위스키까지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캐나라 라이 위스키 ‘로트 40’.(사진=드링크인터내셔널)


라이 위스키는 버번 위스키와 함께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위스키 중 하나로 옥수수를 주재료로 사용하는 버번과 달리 호밀을 주재료로 사용한다. 로트 40은 캐나다 최남단 지역에 위치한 170년 역사의 하이럼 워커 앤 선즈 증류소에서 호밀 100%로 생산했다.

전통 방식의 구리 포트에서 12시간 동안 증류되며 호밀빵의 풍미, 시트러스함과 플로럴향이 더해져 다양한 노트를 느낄 수 있다. 증류된 원액은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돼 바닐라, 토피, 그리고 카라멜의 달콤하고 따뜻한 향이 더해진 풍미를 갖췄다.

로트 40은 올드패션드, 맨하탄 또는 뷔 카레와 같은 클래식 칵테일에 완벽하게 어울린다. 여기에 쉐리, 감귤, 버블과도 잘 어울려 가볍고 상쾌한 칵테일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차훈 드링크인터내셔널 대표는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정통 스카치 위스키 임페리얼과 패스포트에 더해 자회사 인터리커를 통해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를 수입하면서 스카치 위스키에 집중해 왔다”며 “캐나다 라이 위스키 로트 40을 통해 위스키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과 음주문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갖춰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