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대, '제2회 어촌관광 통한 어촌지역 발전 포럼' 개최

김윤정 기자I 2024.04.16 16:48:37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경기대는 오는 18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2회 어촌관광을 통한 어촌지역 발전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자료 제공=경기대)
이번 포럼은 2019년 한국어촌어항공단과 경기대가 맺은 ‘어촌·어항 경쟁력 강화 및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열리는 행사다.

‘어촌관광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은 해양수산부와 전국어촌체험휴양마을연합회가 후원한다. 어촌관광과 관련한 민··학계 및 언론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손재학 부경대 석좌교수가 ‘인구소멸, 어촌관광트렌드와 미래’를 주제로 진행한다. 주제발표는 나태균 경기대 교수가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음식관광 개발방향’을, 조성대 공주대 교수가 ‘어촌체험휴양마을 고유성기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으로의 육성방안’을, 김태후 인천관광공사 팀장이 ‘인천섬 도도(島島)하게 살아보기 프로젝트 성공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종합토론에는 김창수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장이 좌장을 맡고 김영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나승진 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해양본부장, 이병철 경기대 관광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정진규 전국어촌체험휴양마을 연합회 부회장, 조승래 해양수산부 어촌어항재생과 사무관이 참여한다.

포럼은 한국어촌어항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