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한민국 산재의료대상에 순천병원 김태우, 안산병원 이대균 수상

이순용 기자I 2024.02.05 14:25:28

산재의료 강화분야 순천병원 김태우 진료부원장, 공공의료 발전분야 안산병원 이대균 진료부원장 각각 선발하여 포상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근로복지공단은 ‘2023년 대한민국 산재의료대상’영예의 수상자로 순천병원 김태우 진료부원장과 안산병원 이대균 진료부원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산재의료대상은 공단의 산재의료분야 최고 의사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전국 13개 병·의원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산재의료 강화와 지역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사를 선발해 격려함으로써 최고의 산재의료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근로복지공단 박종길 이사장(왼쪽)은 안산병원을 방문, 2023년 대한민국 산재의료대상자로 안산병원 이대균 진료부원장에게 표창장과 매달을 수여했다. (사진=근로복지공단 제공)
‘산재의료강화’ 분야 수상자는 순천병원 김태우 직업환경의학과장으로 근로자의 업무상 질병 관련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산재 인과관계 조사, 직장복귀활성화 등 산재 근로자에 대한 지원과 건강검진 등 산업보건사업을 통한 산재예방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것이 높게 평가받았다.

‘공공의료발전’ 분야에는 지역 책임의료기관인 안산병원 이대균 신경과장이 공공의료본부장직을 맡아 지역 공공의료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중증 응급 이송전원, 감염 및 환자안전 관리, 퇴원환자 연계, 재활의료 및 지속관리 협력 등 필수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한 것이 주목받아 수상자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안산병원과 순천병원에서 각각 이뤄지며 근로복지공단 박종길 이사장이 직접 병원을 방문해 수상자들에게 ‘산재의료대상’ 패치가 새겨진 의사가운과 순금 메달을 직접 수여할 계획이다.

박종길 이사장은 “영광스런 두 분의 수상자에게 진심어린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묵묵하게 소임을 다하는 우리 공단 소속병원 의료진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