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英서 '최고 가전 브랜드'

김겨레 기자I 2018.05.31 11:00:00

소비자연맹지 '위치' 선정..냉장고 등 호평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로부터 최고의 대형 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가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삼성전자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위치’는 약 1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소비자연맹지로 2007년부터 매년 전문가들의 평가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자동차, IT(컴퓨터·모바일), 가전 등 총 11개 부문별로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1개 브랜드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수여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지난 1년간 위치가 진행한 평가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퀵드라이브’ 세탁기, 인덕션 쿡탑 등 평가받은 모든 제품 가운데 약 78%의 제품이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선정됐다.

또 삼성전자 냉장고는 지난 1년간 ‘위치’가 평가한 냉장고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위치는 △냉각 성능 △온도 유지 △에너지 효율성 △사용·관리 용이성 등 평가를 통해 우수한 냉장고를 선정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영국 최고 권위의 단체로부터 제품과 브랜드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생활가전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 혁신 기술과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유럽인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에도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에서도 건조기 제품으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으로 선정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