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뷰티파우치]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로 손상된 피부 관리 노하우

정선화 기자I 2018.04.13 11:20:04
[이데일리 뷰티in 정선화 기자]24절기중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청명도 지나고 봄소식을 만끽하듯 여기저기 꽃놀이 축제가 한창이다. 그러나 미세먼지와 제법 강하진 자외선에 자칫 방심하면 피부트러블에 기미까지 덤으로 짧은 즐거움에 긴 후회가 숙제로 남게된다. 강한 바람과 자외선으로부터 데일리케어로 극복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아봤다.

(왼쪽 윗줄부터 시계방향)에스트라 화이트736, 무스투스 클로앰플, 메이크온 스킨 라이트 테라피,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라이트, 실큰 블루

▶에스트라 화이트736~ 닥나무 성분을 모사하여 기미와 색소침착을 방지

메디컬뷰티 전문기업 ㈜에스트라(대표 임운섭)의 미백기능성화장품 ‘화이트 736’은 닥나무 성분을 모사해 새롭게 개발하여 특허 받은 헤리티지 신 미백원료를 사용했다. 평소 피부가 민감하여 미백제품사용을 꺼리던 사람들도 저자극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피부과테스트, 민감성패널테스트, 알러지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다.

▶식물의 피~ 무스투스 클로앰플

클로앰플은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으로 알려진 클로로필이 함유된 파슬리와 아보카도 추출물을 메인 성분으로 한 수분 앰플로 일명 ‘클렌즈 앰플’이라 불린다. 기존 무스투스 스퀴즈 마스크팩도 식물의 성장 에너지를 담아 건조하고 황사,미세먼지에 지친 피부에 도움을 준다.

▶센카 ‘퍼펙트휩

일본 여행 시 필수 쇼핑 목록이었던 클렌징 브랜드 ‘센카’의 베스트셀러 클렌징 제품 ‘퍼펙트 휩’은 쫀쫀하고 풍성한 생크림 같은 거품으로 촉촉하고 깔끔한 세안을 돕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이 25% 커진 점보 사이즈도 출시했다.

▶쌍빠 ‘글로우 매직 에센스’

향수 강국 프랑스에서 건너 온 파라보(PARLABO)사의 스킨케어 브랜드 ‘쌍빠(SAMPAR)’는 지난해 새롭게 ‘글로우 매직 에센스’를 출시. 피부 속에서부터 차오르는 풍성한 수분감과 함께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는 3 In 1 (에센스, 미스트, 픽서)이다.

▶아하바 ‘크리스탈 오스모터 X6 페이셜 세럼’

이스라엘 브랜드 ‘아하바(AHAVA)’는 이스라엘과 요르단에 걸쳐 있는 사해의 미네랄을 담은 독특한 성분으로 이스라엘 여행 시 꼭 사와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유명 셀럽들의 화장대 아이템으로도 유명세를 탄 ‘크리스탈 오스모터 X6 페이셜 세럼’은 피부 속까지 수분과 영양분을 채워주며 손상피부 케어 및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데 효과가 있다.

▶피부가 좋아하는 블루라이트 디바이스

미세먼지,스트레스등 여러 자극으로 과다한 피지분비는 모공속 트러블을 유발시킨다. 이처럼 잦은트러블엔 광 테라피가 필수. 410mm Peak 파장의 블루라이트는 피지과잉 부위,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일부 제품들은 단순한 블루라이트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프락셔널 열에너지 기술, 미세전류와 같은 기술을 기기에 추가하여 블루라이트가 피부의 진피층에 더 효과적으로 도달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다.

왼쪽부터 라네즈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 발드르 ‘2 in 1 선스틱’

▶간편하게 쓱쓱~ 두 가지 제형으로 다기능 담은 2 in 1 멀티 선스틱

선스틱 또한 간편함과 휴대성으로 남녀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는 자외선 차단제이다. 올 봄에는두 가지 제형을 하나의 용기에 담은 듀얼 타입과 얼굴과 바디용을 구분한 멀티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라네즈의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 SPF50+ PA++++'은 두 가지 다른 제형으로 안티폴루션 기능은 물론 보습 케어와 톤 보정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제주 진저 오일과 더스트 블록 파우더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마카다미아 시드 오일로 피부를 촉촉하게 지키는 동시에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준다. 제형 별로 다른 컬러가 자연스러운 톤 보정 효과도 있다.

발드르의 ‘2 in 1 선스틱’은 얼굴용과 바디용으로 사용하는 부분에 따라 스틱 방향이 분리돼 위생적이고 실용적인 것이 특징이며 자외선 차단제가 파우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음에 따라 탄생석, 행성, 그래픽 에디션 등 감각적인 디자인이 사용을 즐겁게 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