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몰랩 마이크로니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이윤정 기자I 2022.11.18 15:06:0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마이크로니들 플랫폼 전문 기업 ㈜스몰랩은 자사 ‘히알루론산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이 18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2022년도 세계일류상품 인증 수여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스몰랩 ‘히알루론산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이 2022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World Class Product of Korea)은 한국 수출 상품을 다양화·고급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키우기 위해 우수한 수출 상품과 생산 기업을 선정해 정부의 해외마케팅, 연구개발(R&D), 금융지원 사업 참여시 가점을 부여하거나 우대하는 사업으로 2001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향후 7년 이내에 세계 시장점유율 5위 또는 점유율 5% 이상이 될 가능성이 있는 품목에 부여한다.

(사진=㈜스몰랩)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스몰랩의 ‘히알루론산 마이크로니들 패치’는 피부에 미세한 약물 통로를 만들어 유효성분을 직접적으로 흡수시키는 경피 약물 전달 시스템(TDDS : Trans Dermal Drug Delivery System)이다. 스몰랩은 생체적합성 기반의 생분해성 고분자류를 활용한 용해성(Dissolving) 마이크로니들 제조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정규 ㈜스몰랩 대표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의 선정은 우리의 제품이 미래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세계 유수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우리의 가치인 ‘인류의 미와 건강을 최우선의 목표’로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