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어라인소프트, 중동 최대 메디컬 유통기업에 제품 공급

김새미 기자I 2023.10.26 10:50:59

MHC에 9개 제품 공급...중동 지역 7개국 독점 계약
두바이 영상의학과에 AVIEW 도입·이집트 폐암검진 논의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코어라인소프트(384470)는 아랍에미리트(UAE) 소재의 중동 최대 메디컬 전문 유통 기업 ‘MHC’와 자사의 인공지능(AI) 솔루션 ‘에이뷰(AVIEW)’ 9개 제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AI 흉부 동시 진단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AVIEW LCS PLUS’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이번에 공급할 제품은 △AI 흉부 동시 진단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AVIEW LCS PLUS)’ △AI 기반 폐결절 자동 분석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AVIEW LCS)’ △만성폐쇄성폐질환 자동 분석 솔루션 ‘에이뷰 씨오피디(AVIEW COPD)’ △관상동맥 석회화 자동 진단 솔루션 ‘에이뷰 씨에이씨(AVIEW CAC)’ △의료 영상 3D 모델링과 프린팅 솔루션 ‘에이뷰 모델러(AVIEW Modeler)’ △간질성 폐질환 패턴 전자동 분석 솔루션 ‘에이뷰 렁텍스처(AVIEW Lung Texture)’ △전자동 장기 분할 솔루션 ‘에이뷰 알티 에이씨에스(AVIEW RT ACS)’ △의료 데이터 가명화 처리·관리를 위한 ‘가명화 서버(Pseudonymization server)’ 등이다.

계약에 따라 MHC는 AVIEW 9개 제품을 중동 지역 7개국에 대한 독점 판권을 부여받아 현지 의료기관에 제품을 공급한다. 계약 기간은 지난 10일부터 2026년 10월 10일까지이며, 자동 갱신된다.

이번 계약으로 코어라인소프트는 MHC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동 시장에 AVIEW 도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MHC는 UAE 지역에 위치한 종합 의료 기업으로, 중동과 아프리카의 주요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동 지역을 AI 의료 선도국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정부, 민간 기업, 교육 기관 등과 협력하고 있다.

MHC를 소유하고 있는 재단은 두바이 내 영상센터(IRC)도 운영 중이다. IRC는 최근 코어라인소프트의 AVIEW를 본격 도입했다. 두바이 아부다비에 위치한 조기검진 전문병원 버질(burjeel)에서도 AVIEW를 구매 전 테스트 단계다. 버질 병원은 AI 기술과 조기 검진에 대한 전문 기관으로 코어라인소프트와 협력하고 있다.

이집트 폐암검진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도 빠르게 진척되고 있다. 지난해 이집트 카이로에서 진행된 흉부종양국제학술대회(Oncothoracic International Congress)에서 한국 폐암검진사업사례가 소개된 이후 관련 논의가 급물살을 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중동을 대표하는 의료 기업인 MHC와 협업으로, 높은 구매력과 잠재력을 보유한 중동 지역이 연결하는 아시아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권역으로 해외 사업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며 “인구 1억명이 넘는 이집트에서 폐암 검진 프로젝트가 가시화됨에 따라 주변국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엘 세라피(Prof. Ahmed El-Serafi, MD) MHC 최고경영자(CEO)는 “코어라인소프트와 계약 체결은 MHC가 오래 준비해온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는 과정”이라며 “MHC가 코어라인소프트의 중동·아프리카 지역 총판을 수행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의료 AI 사업 영역을 빠르게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