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클릭! 새책)부자가 되는 비결 外

전설리 기자I 2006.03.31 15:46:15
[이데일리 전설리기자]

◇강남 아파트, 명문 학군만 따라가면 반드시 돈 번다

정부가 최근 8·31, 3·30 등 잇단 부동산 대책을 내놓으며 어떻게든 강남 아파트 값을 잡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그러나 시장은 꿈쩍 않고 있다. 도대체 강남은 어떤 곳인가?

새책 `강남 아파트 명문학군만 따라가면 반드시 돈 번다`는 강남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낸다.

28개 강남 아파트 단지에 대한 학군, 입지 현황, 재건축 진행 정도, 투자성 등을 꼼꼼하게 분석했으며 강남 문화와 사람들의 성향까지 기술했다. 특히 책에 실려 있는 140여장의 사진은 철저하게 현장 중심으로 씌여졌음을 보여준다.

현도컨설팅 임달호 대표와 한국경제신문 건설부동산부에서 취재 활동을 하고 있는 조재길 기자가 공동 집필했다. 이지북. 1만4700원.

◇합법적으로 빚에서 해방되는 법

"귀농해 휴일도 반납하고 밤새도록 비닐하우스에서 일했습니다. 그러나 태풍으로 하루 아침에 다 날리고 빚더미에 앉게 됐어요"

`합법적으로 빚에서 해방되는 법`은 이처럼 파산의 아픔을 겪은 사람들에게 빚에서 탈출하는 `채무테크`를 알려준다. 얼핏 어려워 보이지만 질의 응답 형식을 취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저자 김관기는 서울지법 판사로 재직한 후 현재 로펌 김&장에서 조세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개인파산' 전문가다. 청림출판. 1만2000원.

◇부자가 되는 비결

으리으리한 강남 빌라에 살면서 명품으로 치장하고 BMW를 몰고 다니는 부자가 되고 싶다구? 그렇다면 책을 내려놔라. 이 책은 그런 부자가 되는 비결을 가르쳐주지 않는다.

새책 `부자가 되는 비결(The Secrets to Become the Rich)`은 인생을 부자로 살아가는 `지혜`를 일러준다.

부자가 되기 위해 먼저 우리가 일반적으로 갖고 있는 돈에 대한 편견과 콤플렉스에서 벗어나라고 충고한다. 사용하면 없어지는, 눈에 보이는 재산보다는 사용해도 없어지지 않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재산을 더 소중히 여기고 많이 모으는 사람이 진정한 부자라고 말한다.

아울러 부자가 되기 위한 42가지 구체적인 비결을 소개한다. ▲필요없는 물건을 과감히 버려라 ▲돈을 통장에 가두지 마라 ▲뇌물을 거절하고 신용을 얻어라 ▲부자가 되기 보다 최고가 되라 ▲물건에 대한 욕심을 버려라 ▲돈을 일하게 만들어라 등이 그것.

나카타니 아키히로 지음. 이선희 옮김. 바움. 9800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