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재판 가는 길 '원격 유세'…"송기호, 송파을 오래 준비"

김범준 기자I 2024.03.29 11:00:10

유튜브 방송서 송기호 민주당 후보 지지 호소
"‘1인 3표’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함께해 달라"
"與 배현진, 같은 테러 당했지만 경찰 수사 대비돼"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송기호 민주당 서울 송파을 후보를 두고 “아주 오래전부터 송파을에서 준비했는데 출마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유권자들의 ‘1인 3표’ 효과를 위한 결집을 호소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방송에서 소익호 민주당 서울 송파을 후보를 지지하며 시청자들에게 ‘1인 3표’ 결집을 호소하는 손 모양을 하고 있다.(사진=이재명 유튜브 캡처)
이 대표는 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대장동 배임 및 성남FC 뇌물 의혹’ 재판 출석길 유튜브 방송에서 “송기호 후보를 이번에 꼭 당선시켜 주길 바란다”고 온라인 지지 유세를 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송파을이 저희 판단으로는 지금 현재 초접전이고, 이제는 그야말로 백병전”이라며 “어느 지지자들이 더 적극적으로 투표하느냐에 달린 것 같다”고 막판 지지층 결집을 촉구했다.

그는 이날 유튜브 방송에서 송 후보와 전화 연결을 통해 “몇 표, 몇십 표 차이로 결판날 가능성이 많다. (송 후보 당선이) 송파구민이 이기는 길”이라며 “한 표가 소중하다. ‘1인 3표’ 책임지겠다는 생각으로 함께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송 후보는 “현 상황을 바꿔야겠다고 생각하는 유권자들을 투표하도록 하는 게 지금 가장 중요한 선거 전략”이라며 “지역구인 가락시장 유통 개혁과 안에 전통시장 직접 물류센터를 만드는 게 제 공약이다. 상인회가 잘 조직돼 있는 전통시장이 직접 물류를 공급하면 물가를 20% 정도 낮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서울 송파을 현역이자 재선에 도전하는 배현진 국민의힘 후보를 두고 “배 후보 하니까 갑자기 떠오르는 게 있다. (저와) 똑같이 일종의 테러를 당했는데 거기는 폭행 당한 것”이라며 “폭행 당하니까 경찰이 신속하게 폭행 현장 앞에 폴리스라인을 치고, 또 곧바로 소위 과학수사대를 투입하는 등 수사의 원칙대로 처리하는 장면을 봤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다 보니 제 사건이 떠올랐다. 사건이 나자마자 경찰이 출동해서 폴리스라인을 치는 게 아니라, 어디서 양동이에 물을 떠와서 혈흔을 신속하게 지우더라”며 “상당히 대비되는 희한한 장면”이라고 대조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