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펀드슈퍼마켓 확대위해 노력할 것” 펀드온라인코리아 이병호대표(이데일리초대석)

채의석 기자I 2016.04.15 10:52:19

오프라인에 비해 선택 상품 넓어
연금펀드 중요성 강조

[이데일리TV 채의석 PD] 15일(금) 오후 5시30분 방송되는 이데일리초대석(진행 이주영)에는 펀드온라인코리아의 이병호 대표가 출연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46개 자산운용사와 증권유관기관들, 펀드평가사 등이 공동참여한 공공적 성격의 기업으로 1,300여개의 펀드상품을 온라인상에서 판매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펀드슈퍼마켓이란 개념은 이미 선진국에서는 7년에서 10년 전 도입돼 제도화된 것”으로 “이제 2년차인 우리의 경우 펀드슈퍼마켓의 인지도를 높이는 일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대표는 “펀드슈퍼마켓의 경우 ‘면세점’처럼 동일한 가치의 물건을 좀 더 저렴하게 살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오프라인펀드와의 수수료차이가 0.5~0.6%가량 난다”고 설명했다.

취임 4개월째를 맞는 이 대표는 “IT기업과의 제휴로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펀드온라인코리아의 이병호 대표가 출연하는 이데일리초대석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30분(본방송), 토요일 오전 7시20분과 일요일 오후 1시20분(재방송)에 방송된다.

방송 다시보기 http://tv.edaily.co.kr/Program/VodList?ProId=N00049

채널안내 http://tv.edaily.co.kr/CustomerCenter/ChannelInfo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