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니언스, ‘제로 트러스트 전략 2.0’ 발표

김가은 기자I 2024.04.09 09:51:30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지니언스(263860)가 ‘제로 트러스트 2.0 전략’을 9일 발표했다.

(사진=지니언스)
제로 트러스트는 ‘항상 검증하고, 절대 신뢰하지 말라’를 주요 개념으로 하는 일종의 방법론이다. 실제 제품이 아닌 여러 솔루션과 모델, 프레임워크를 적절히 사용해 궁극적으로 고객 문제를 해결하는 점이 목표다.

지니언스는 지난 2022년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 ‘지니안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를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제로 트러스트 실증과제에 참여하고, 국내와 글로벌 제로 트러스트 첫 고객을 확보하는 등 관련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가고 있다.

지니언스가 발표한 제로 트러스트 2.0 전략은 △기 운영중인 대표 보안 솔루션과의 융합·통합 △더 강력한 보안 시너지 창출 △포괄적인 가시성과 인증을 기반으로 다양한 운영 환경 보호다.

특히 회사는 성공적인 제로 트러스트 구현을 위해 지난 8일 퓨쳐텍정보통신의 지분 100%를 취득했다. 퓨쳐텍정보통신은 SSL 가상사설망(VPN)에 특화된 전문 기업이다. SSL VPN 기술은 원격접속을 위한 기반기술로 소프트웨어 정의 파라미터(SDP), 제로트러스트 네트워크 접근(ZTNA) 등과 연동·통합되거나 발전돼 제로 트러스트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향후 퓨쳐텍정보통신의 강점을 활용하여 VPN 등 관련 시장에 진입한다. 또 자사 ZTNA 솔루션의 완성을 위해 프라이빗 액세스(Private Access)와 인터넷 액세스(Internet Access) 분야 기술?제품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지니언스는 성공적인 제로 트러스트 2.0 시대 개막을 위해, 올해 세계 최대 보안 전시회인 ‘RSAC 2024’에서 원격 접속 및 연결 분야의 고도화된 보안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2차 제로 트러스트 실증 사업, 정부가 진행 예정인 MLS(다중계층보안) 관련 사업에도 적극 대응하여 제로 트러스트 시장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고객의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는 제로 트러스트 전략의 핵심은 고객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완하여 완성하는 것”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적절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제로 트러스트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