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8퍼센트, P2P금융 이용 가이드 공개

최연두 기자I 2024.02.07 09:55:47

설 연휴 행사도 오는 12일까지 실시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온라인 투자연계 금융 서비스 8퍼센트가 금융 소비자들의 온투금융 서비스 이용에 도움을 주고자 7일 안내 가이드를 공개했다.

8퍼센트가 7일 공개한 온투금융 이용 가이드 일부
이는 최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이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금융)의 성장 지원을 발표한 이후 이용자가 자주 하는 문의에 답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투금융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특정 대출자에 투자한 투자자의 자금을 대출자에 빌려주고 그에 따른 원리금수취권을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원리금수취권은 온투업체가 회수하는 상환금을 해당대출에 제공된 투자 금액에 비례해 지급받기로 약정함으로써 투자자가 취득하는 권리를 의미한다.

온투금융을 통해 대출을 이용하려면 ▲대출 신청 목적 ▲신청 자격 ▲상환 일정 등을 살펴야 한다. 온투금융 서비스의 대출은 개인신용, 부동산담보, 사업자를 포함해 신청 목적에 따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재직 기간과 소득, 신용점수 등 기준을 통해 기본적 신청 자격이 충족하는지 보고, 본인의 자금 상황을 고려해 상환 일정이 적합한지 고려해야 한다.

대출 신청은 8퍼센트 홈페이지를 비롯해 토스, 핀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 제휴 플랫폼에서도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대출 심사가 종료되면 전자 계약을 통해 비대면으로 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온투금융은 국내 금융 시장에 존재하는 금리절벽을 해소하기 위한 중금리 대출로 주목받으며 제도권 금융서비스로 안착했다”며 “가계부채 경감과 사회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대체 투자처 발굴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8퍼센트는 설 연휴를 맞이해 오는 12일까지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500만원 이상 투자자에게 5만 포인트 지급, 1000만원 이상 투자자에 10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