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중대재해 예방 안전 캠페인’ 실시

박순엽 기자I 2023.12.06 09:54:44

출근길 구성원들에게 안전 실천 독려하는 형태
“안전을 모든 일에 있어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고려아연(010130) 온산제련소가 지난 4일 ‘2023년 중대재해 예방 전사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엔 온산제련소 전체 임직원을 포함해 노동조합·협력사 대표가 모두 참여했으며 각 공장 출근길 구성원들에게 안전 실천을 독려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또 안전 캠페인 이후엔 깨끗한 사업장 조성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올해 안전 캠페인에선 고려아연 전 구성원이 모두 힘을 합쳐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음을 공유하면서 안전이 그 무엇보다 최우선의 가치이며 안전을 위해 각자 노력하고 실천함이 가장 중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준용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장은 “어떠한 순간에도 자만하지 않고 안전을 모든 일에서 최우선으로 생각해주길 바란다”며 “동료들의 안전을 챙겨줌과 동시에 책임감 있는 행동을 전 구성원에게 당부한다”고 말했다.

고려아연은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매월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집체 안전 교육에선 기술적 분야뿐만 아니라 감성 안전 분야를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또 자율적 안전 참여문화 활성화를 위해 안전 UCC 공모전, 안전 퀴즈대회,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 등 전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고려아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