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백종원, '짬밥' 개선 이어 보훈 역사 담은 '메모리얼 푸드' 만든다

김관용 기자I 2024.03.26 09:48:55

강정애 보훈부 장관-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협약
6월 '대한민국 보훈문화제'서 '메모리얼푸드' 개발
음식문화·보훈의식 접목 콘텐츠 등 상호 협력키로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보훈의 역사를 담은 음식 메뉴 ‘메모리얼 푸드’(가칭)를 선보인다.

국가보훈부는 6월 개최 예정인 대한민국 보훈문화제에서 국내 요식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더본코리아와 함께 보훈의 역사를 담은 음식 메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강정애 보훈부 장관과 백 대표는 26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대한민국 보훈문화제 추진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한민국 보훈문화제에서 스타 요리연구가이자 외식 경영인인 백 대표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보훈의 역사가 반영된 신메뉴 ‘메모리얼푸드’를 개발해 먹거리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음식을 통해 보훈의 의미를 찾는 과정을 쉽고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미래세대들에게 보훈의 역사와 가치 등을 전할 예정이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군대 특별 식단 (사진=tvN 백패커)
대한민국 보훈문화제는 국민참여형 먹거리 시장(마켓)도 운영한다. 더본코리아는 보훈문화제의 모든 먹거리 공간(부스)을 국민이 직접 참여해 운영할 수 있도록 참여자를 모집하고, 조리법(레시피) 개발 비법 등을 공유·교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훈부는 더본코리아의 전국유통망을 활용해 제복근무자(MIU)를 예우하는 보훈문화 확산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1989년 임관(학사 14기) 후 포병장교로 복무하면서 간부식당을 관리했던 백 대표는 지난 1월 국방부와도 군 급식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방부와 더본코리아는 이를 통해 병영식당 운영방식 개선과 군 급식에 적합한 조리기구 및 레시피 개발, 조리병 취업 지원 등 군 급식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강정애 장관은 “보훈의 가치를 국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하려는 보훈문화제가 민·관 협업을 통해 음식문화와 연계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중앙을 비롯해 전국에서 펼쳐질 보훈문화제가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느낄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2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국가보훈부-더본코리아 대한민국 보훈문화제 추진 및 보훈문화 확산 관련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국가보훈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