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윤균상 "'치악산' 논란 예상 못해… 원만한 합의 됐으면"

윤기백 기자I 2023.08.31 15:52:36
윤균상(사진=일간스포츠 서병수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장르여서 도전해보고 싶었다.”

배우 윤균상이 첫 주연작인 영화 ‘치악산’에 출연한 이유를 이같이 밝혔다.

31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치악산’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선웅 감독과 배우 윤균상, 김예원, 연제욱, 배그린이 참석했다.

윤균상은 “작품을 정하는데 중요한 건 좋은 대본”이라며 “치악산이란 영화 장르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장르였고, 도전정신을 갖고 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배우들을 만나고, 감독님과 만나고, 이야기를 끊임없이 나눴다”며 “그러다 보니 이 작품에 대한 흥미와 확신이 생겼다”고 덧붙였다.

윤균상은 ‘치악산’ 지명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예상 못했다. 처음에 기사로 접하고, 제작사 통해서 이야기 들었을 때 많이 당황했었다”며 “영화 보시면 알겠지만, 서로간 오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화를 찍은 배우 입장에서 제작사와 원주시와 원만한 합의가 돼서 이 영화를 모두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달 13일 개봉을 앞둔 ‘치악산’은 40년 전, 의문의 토막 시체가 발견된 치악산에 방문한 산악바이크 동아리 ‘산가자’ 멤버들에게 일어난 기이한 일들을 그린 리얼리티 호러물이다.

‘치악산’은 현재 실제 지명 ‘치악산’을 배경으로 내세운 스토리와 영화제목으로 원주시 및 주민, 농어업, 상권 등의 거센 반발을 받고 있다.

실제로 원주시 사회단체협의회 측은 이날 시사회 현장에서 기습 시위 및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협의회 측은 “원주 시민을 무시하고 영화의 개봉을 강행하고 있는 영화제작사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영화 ‘치악산’ 개봉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