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물 그대로" 풀무원 올가홀푸드, ‘순감자칩·순고구마칩’ 선봬

한전진 기자I 2024.04.26 09:36:54

순감자칩·국산 생고구마 껍질째 슬라이스한 순고구마칩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풀무원(017810)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국내산 감자와 고구마를 원물 그대로 사용해 만든 스낵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풀무원)
순감자칩은 전분 함량이 높고 수분이 적어 담백한 식감의 두백 감자를 현미유에 튀겨 만든 제품이다. 저염 감자칩으로, 칼로리를 190kcal로 낮추고 기름기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순고구마칩은 국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슬라이스한 원물 칩이다. 국내산 고구마를 소금물에 씻어 현미유에 튀겨 만들었다. 고구마, 소금물, 현미유 오직 3가지 원료만을 사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칼로리, 지방, 염분 등의 성분 함량을 낮춘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를 선호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풀무원은 설명했다.

송예진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원물 그대로의 맛을 살린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국산 과일?채소 등을 활용한 원물 스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