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뉴진스·세븐틴·BTS, '2023 마마 어워즈' 대상 [종합]

윤기백 기자I 2023.11.29 21:35:43

뉴진스, 올해의 가수·노래 '대상 2관왕'
세븐틴, 8년 만에 첫 대상… "캐럿 감사"
방탄소년단,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영예
제로베이스원·트리플에스 신인상 수상

세븐틴(사진=CJ ENM)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뉴진스, 세븐틴, 방탄소년단이 ‘2023 마마 어워즈’ 대상을 품었다. 뉴진스와 세븐틴은 첫 대상이다. 뉴진스는 무려 2개의 대상을 들어 올렸다.

29일 일본 도쿄돔에서는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 2일차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배우 박보검이 호스트로 나서 맛깔나는 진행을 선보였다.

영예의 대상은 뉴진스, 세븐틴이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 불참한 뉴진스는 4대 대상 중 ‘송 오브 더 이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2개 부문을 수상했다. 별도의 수상 소감은 없었다.

‘앨범 오브 더 이어’의 주인공은 세븐틴이었다. 무려 8년 만의 첫 대상이다. 세븐틴은 올 한 해에만 1600만장이 넘는 앨범을 판매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수상 소감을 위해 무대에 오른 에스쿱스는 “세븐틴이란 이름으로 이 상을 받을 수 있을까 상상했는데, 캐럿(팬덤명) 덕에 재계약도 하고 캐럿 덕에 가수하면서 이런 영광을 얻게 됐다”며 “너무 기쁘고 캐럿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며 “좋은 음악과 좋은 무대로 좋은 기운 나눠드리는 그룹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뉴진스(사진=Mnet 방송화면)
데뷔 이래 세븐틴의 음악을 만들어온 우지는 한껏 상기된 얼굴로 “시작부터 손가락질 받던 그룹이었다. 너네 사람 많아서 절대 안 될 거라는 말을 들었다”며 “세븐틴이란 이름으로 음악을 만든 지 10년이 지나 벌써 11년째 음악을 만들고 있는데, 이런 순간(대상)으로 캐럿에게 보답을 받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끝까지 열심히 더 좋은 음악 선물하는 좋은 팀이 되겠다”고 힘주어 말하며 “약속 드리겠다. 노력하는 세븐틴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승관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故) 아스트로 문빈을 언급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승관은 “올 한 해 다사다난했다”며 “저희 팀을 사랑해 주고 응원해 줬던 제 친구 빈이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다”고 말해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사진=Mnet 방송화면)
방탄소년단은 앞선 1일차(28일) 시상식에서 4대 대상 중 하나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정국은 멤버들을 대표해 “벌써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의 6번째 주인공이 됐다”며 “변치 않는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영상으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늘 다 같이 함께 못해서 아쉽지만, 더 큰 하나가 돼서 만나지 않겠냐”면서 “그때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제로베이스원(사진=CJ ENM)
남녀 신인상은 그룹 제로베이스원과 트리플에스(tripleS)에게 돌아갔다.

제로베이스원은 “인생에서 단 한 번 밖에 받을 수 없는 ‘마마 신인상’을 받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항상 저희를 빛날 수 있게 해주시는 제로즈(팬덤명)께 감사하다. 저희의 세상이 되어 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트리플에스는 영상을 통해 “일생에 단 한 번뿐인 신인상을 저희 트리플에스가 받게 되어 너무 영광이고 행복하다”며 “항상 저희를 지켜봐 주시고, 또 많은 사랑 보내주시는 WAV(팬덤명)와 저희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 마마 어워즈’ 수상자(팀) 명단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대상)=뉴진스

△송 오브 더 이어(대상)=뉴진스 ‘디토’

△앨범 오브 더 이어(대상)=세븐틴 ‘FML’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대상)=방탄소년단

△베스트 남자 그룹=세븐틴

△베스트 여자 그룹=뉴진스

△베스트 남자 가수=방탄소년단 지민

△베스트 여자 가수=블랙핑크 지수

△베스트 뉴 남녀 아티스트(신인상)=제로베이스원, 트리플에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세븐틴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뉴진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방탄소년단 정국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솔로=블랙핑크 지수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악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박재정

△베스트 랩&힙합 퍼포먼스=어거스트 디(방탄소년단 슈가)

△베스트 컬래버레이션=방탄소년단 정국&라토

△베스트 OST=방탄소년단 ‘베스티언즈’

△베스트 뮤직비디오=블랙핑크 지수 ‘꽃’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트레저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르세라핌

△페이보릿 글로벌 퍼포머 남자 그룹=에이티즈

△페이보릿 글로벌 퍼포머 여자 그룹=(여자)아이들

△비비고 컬쳐 앤 스타일=세븐틴

<1일차>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본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엔씨티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라이즈, 제로베이스원

△페이보릿 아시안 남자 그룹=INI

△페이버릿 아시안 여성그룹=케플러

△페이버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요시키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동방신기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트레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