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골+슬릭백’ 김천 이중민, K리그1 4R MVP... K2는 안양 마테우스

허윤수 기자I 2024.04.02 17:44:30
김천상무 이중민.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득점과 세리머니 모두 잡은 김천상무 이중민이 K리그1 라운드 최우수선수(MVP) 영예를 안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일 하나은행 K리그1, 2 2024 라운드 MVP로 김천 이중민과 FC안양 마테우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중민은 지난달 30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원정 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김천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이중민은 전반 22분 골키퍼의 선방 이후 골대를 맞고 나온 공을 침착하게 발리슛으로 마무리하며 팀의 두 번째 골이자 자신의 첫 골을 기록했다. 이어 전반 31분에는 김진규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하며 팀의 세 번째 골이자 자신의 두 번째 골을 넣었다.

이중민이 K리그에서 2골을 넣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이중민은 이날 첫 골을 넣은 후 ‘슬릭백 세레머니’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K리그1 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지난달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 대구FC 경기다. 이날 경기에선 광주가 전반 24분 데뷔전을 른 2004년생 문민서의 페널티킥 골로 앞서갔다.

이후 전반 종료 직전 대구 요시노가 동점 골을 넣으며 균형을 맞췄다. 후반전에서 치열한 공방을 이어가던 중 후반 31분 대구가 세징야의 크로스를 에드가가 다이빙 헤더로 연결하며 역전승을 거뒀다.

K리그1 4라운드 베스트 팀은 포항스틸러스다. 포항은 지난달 30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를 2-0으로 꺾었다. 지난 라운드에 이어 2주 연속 라운드 베스트 팀으로 선정됐다.

포항은 이날 교체 투입된 정재희, 백성동이 모두 후반 추가시간 짜릿한 극장 골을 터뜨리며 3연승에 성공했다.

FC안양 마테우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2 4라운드 MVP는 안양 마테우스가 차지했다.

마테우스는 지난달 30일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안양과 서울이랜드의 경기에서 2골을 넣으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마테우스는 전반 종료 직전 얻어낸 프리킥을 환상적인 골로 만들었고, 후반 31분에는 단레이의 패스를 발리슛으로 마무리하며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연맹은 “이날 마테우스는 득점뿐만 아니라 경기 내내 위협적인 기회를 끊임없이 만들어냈다”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K리그2 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지난달 30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충남아산과 충북청주의 시즌 첫 ‘충청 더비’다.

이날 경기는 전반 30분 충남아산 이학민이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전반 32분 충북청주 홍원진이 동점 골을 넣으며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이어 후반전에는 후반 17분과 28분 충남아산 강민규가 2골을 넣었고, 후반 종료 직전 황기욱이 한 골을 더하며 충남아산의 4-1 대승으로 끝났다. 승리 팀 충남아산은 K리그2 4라운드 베스트팀에도 선정됐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 4R MVP, 베스트 팀/매치, 베스트11]

MVP: 이중민(김천)

베스트 팀: 포항

베스트 매치: 광주(1) vs (2)대구

베스트11

FW: 정치인(김천), 이중민(김천), 에드가(대구)

MF: 제르소(인천), 요시노(대구), 김진규(김천), 정재희(포항)

DF: 김봉수(김천), 요니치(인천), 김진혁(대구)

GK: 황인재(포항)

[하나은행 K리그2 2024 4R MVP, 베스트 팀/매치, 베스트11]

MVP: 마테우스(안양)

베스트 팀: 충남아산

베스트 매치: 충남아산(4) vs (1)충북청주

베스트11

FW: 페신(부산), 강민규(충남아산), 로페즈(부산)

MF: 이준상(성남), 황기욱(충남아산), 마테우스(안양), 정희웅(부천)

DF: 이창용(안양), 닐손주니어(부천), 이한도(부산)

GK: 구상민(부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