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감각서울: 한강편', 종이잡지클럽 ‘이달의 잡지’ 선정

함지현 기자I 2024.01.21 11:15:00

시내 유명 한강 뷰 카페 내 '감각서울' 비치
서울에서 제주까지 감도 높은 공간 협업 통해 전국확산 중
영문판 제작·해외 도시서점 협업 계획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서울시는 서울의 매력을 시리즈로 소개하는 책 ‘감각서울: 서울의 매력, 한강’이 올 1월 매거진 커뮤니티 ‘종이잡지클럽’이 뽑은 ‘이달의 잡지’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감각서울은 서울을 서울답게 만드는 서울의 매력을 찾아 소개한다. 기존 관공서에서 발행하는 간행물의 느낌을 탈피하고 서울시정을 사진, 인포그래픽, 미래일기 등의 형태로 풀어낸다.

감각서울 1호는 온·오프라인 서점 외에도 다양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책 내 ‘한강이 있는 풍경’ 코너에 소개된 한강 주변의 감각적인 카페 네 곳에 책을 비치했다. 그 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내 매거진 라이브러리에도 비치했다.

대한민국 최남단 제주도에서도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감도 높은 독립서점, 카페, 갤러리(화랑) 등과의 협업을 통해 소개된 곳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어볼 수 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감각서울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고시민과의 접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종이잡지클럽 제주점, 아라리오 갤러리, 디앤디파트먼트 스토어, 리플로우, 산지부들, 내음커피바, 적점 등에 비치돼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12월 감각서울 국문판의 인기에 힘입어 영문판을 제작했다. 현재, 1호 ‘서울의 매력, 한강’편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선정한 시내 20개의 우수 서울스테이에 배포돼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소개된다.

연내 발행할 2호부터는 국·영문판을 동시 제작 및 발행할 계획이다. 2호발행에 맞추어 도쿄, 뉴욕, 런던 등 해외 유수의 도시의 유명 서점과의협업을 통해 기획전 등을 개최하고, 서울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감각서울을 통해 우리가 사는 도시, 서울의 매력을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들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톱5 도시로 거듭날 서울을 홍보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