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패션 트렌드]블랙야크, 기능성·디자인 연결해 新패션 제안

성세희 기자I 2018.03.28 06:00:00
블랙야크는 올 봄·여름 ‘연결성’이란 주제로 신제품 ‘E스텔GTX재킷’ 등을 출시했다.(사진=블랙야크)
[이데일리 성세희 기자] 블랙야크는 올봄 아웃도어 패션 유행을 선도할 열쇳말로 ‘연결성(커넥티비티·Connectivity)’을 선정하고 2018년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블랙야크는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며 모든 경계가 허물어지는 초연결 시대에도 ‘사람이 중심’이라는 핵심 개념을 중요하게 여겼다. 특히 소비자가 다양한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변화무쌍한 자연과 아웃도어 제품을 결합했다. 블랙야크는 올 상반기 컬렉션에 접목한 기술과 아웃도어 활동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6년 차를 맞은 자사 명산 인증 레이스 ‘명산 100’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으로 개편했다.

블랙야크는 바람을 막는 방풍 기능부터 내부를 차갑게 유지하는 냉감 등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특히 ‘E스텔GTX재킷’은 ‘고어텍스® 쉐이크 드라이’ 소재를 적용했다. 이 소재는 땀 등을 빼내는 발수와 투습 기능이 탁월하다. 이 재킷을 입으면 어떤 날씨에서 운동하더라도 항상 쾌적하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이후 한층 좋아진 자체 개발 기술 ‘에어링(Air-ing)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주머니 내부에 휴대 주머니를 결합해 휴대성을 높인 ‘팩 미(PACK ME)’ 시리즈 등도 있다.

또 자체 개발한 ‘야크 드라이(YAK DRY)’와 ‘코듀라 원단’을 접목해 신축성과 내마모성 기능 등을 강화하고 신체를 고려하고 운동성을 극대화한 ‘록 클라이밍(Rock Climbing)’ 제품이 있다. 이외에도 기능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등을 통해 여성스러운 몸매를 드러내도록 도와주는 ‘나크 뷰티(Nak Beauty)’ 제품군도 있다.

박정훈 블랙야크 상품기획부 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야외 활동을 할 때 각기 다른 기후 변화 등을 고려해 소비자에게 필요한 적절한 기능과 스타일을 연결지어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라며 “블랙야크가 제안한 제품군이 소비자에게 더 나은 야외 활동을 지원하고 그에 맞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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