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토부, '2017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 개최

원다연 기자I 2017.09.27 06:00:00

인천 청라호수공원서 30일~내달 1일 이틀간 진행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국토교통부는 인천광역시와 인천 청라호수공원에서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2017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제작업체·드론협회·대학교 등 50여개 기관이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드론축제다.

개막식은 30일 오후 5시부터 호수공원 분수광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화려한 분수 쇼를 배경으로 드론 항공방제 시연, 경품배송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이외 각종 드론 대회와 전시·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FPV 드론 레이싱 대회’, ‘드론 조종대회’를 통해 속도감 있는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고 자율 비행 미션을 수행하는 ‘미니드론 자율주행 경진대회’도 열린다. 드론 인형 뽑기, 가상 현실(VR)·시뮬레이션 체험 등에는 드론이 생소한 사람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드론 스타트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각계각층에서 제시된 아이디어들은 향후 드론 활성화 정책에 활용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드론이 산업, 교통을 넘어 레저·스포츠 분야에서도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들어오고 있다”며 “오는 11월부터는 규제완화를 통해 야간, 가시권 밖 드론 특별비행승인제가 도입돼 야간공연, 장거리배송 등에도 드론이 상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