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동훈, 동해 훈련 중 순직한 해군 부사관에 “희생 기억할 것”

김형환 기자I 2024.03.28 00:53:11

훈련 중 숨진 해군 부사관에 입장문 발표
“사고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 해달라”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동해에서 훈련 중 순직한 해군 부사관의 희생을 기리며 재발방지 대책 등을 주문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입장을 내고 “동해에서 훈련 중이던 해군 부사관이 순직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며 “상상 못할 큰 슬픔을 겪고 계신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이 지난달 15일 대전시 유성구 국군대전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앞서 전날 오후 해군 1함대 소속 A상사가 고속정 사격훈련 과정에서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A상사는 동료 장병들에 의해 긴급 구조돼 응급 조치를 거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나 숨졌다.

이와 관련해 한 위원장은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고인의 헌신과 희생을 오래도록 기억할 것”이라며 “해군은 최대한의 예우를 갖춰 해야 할 조치를 진행해주시길 바라며 사고원인 규명과 사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 위원장은 그간 제복 입은 공무원들에 대한 처우 개선과 존중을 강조한 바 있다. 한 위원장은 지난달 1일 경북 문경 화재 현장에서 구조 활동 도중 순직한 소방관 2명을 기리기 위해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문경으로 향한 방 있다. 그는 “이런 영웅들 덕분에 우리 사회가 안전하게 지탱된다”며 “정부와 여당은 두 영웅의 용기와 헌신을 품격있게 기리고 유족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국민의힘은 지난달 28일 28일 소방·경찰·교정공무원 등의 처우 개선을 위해 각종 수당을 높이고 인력을 확충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