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성난 사람들' 스티븐 연 "송강호와 비교? 말도 안돼"

김가영 기자I 2024.02.02 11:12:41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스티븐 연이 송강호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사진=넷플릭스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성난 사람들’의 이성진 감독, 스티븐 연 기자간담회에서 스티븐 연은 송강호와 비교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저와 이성진 감독의 공통의 영웅 중 한 명이 송강호”라며 “비교는 말도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의도는 감사하다면서도 “제가 뭘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내가 참 멀리, 긴 길을 지나왔다는 생각은 든다”고 털어놨다.

스티븐 연은 “기쁘께 생각하는 부분은 이 과정들을 통해 이전보다 나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더 알게 된 것 같다”고 덧붙엿다.

스티븐 연이 출연한 ‘성난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도급업자 대니(스티븐 연 분)와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사업가 에이미(앨리 웡 분) 사이에 난폭 운전 사건이 벌어지면서 내면의 어두운 분노를 자극하는 갈등이 그려진 작품이다. 한인 미국 이민자의 삶과 현대 사회의 소외 등을 담아내 호평받았다.

‘성난 사람들’은 제75회 에미상 시상식 TV 미니시리즈·TV 영화 부문에서 감독상(이성진), 작가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주연상(앨리 웡), 작품상을 수상했다. 사전 진행된 크리에이티브 아츠(Creative Arts) 시상식에서 받은 캐스팅상, 의상상, 편집상을 포함하면 총 8개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외에도 골든글로브에서 3관왕, 크리틱스 초이스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