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눈물 왜?…70대 알츠하이머 참가자 사연은

최희재 기자I 2023.11.11 16:12:56
(사진=KBS1 ‘전국노래자랑’)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김신영을 울린 세 자매의 무대가 ‘전국노래자랑’에서 그려진다.

오는 12일 방송되는 KBS1 ‘전국노래자랑’ 2046회는 호남의 관문인 ‘전라북도 익산시 편’으로 꾸려진다.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노래자랑에는 본선에 오른 15팀의 참가자들과 함께 조항조, 박상철, 별사랑, 김용임, 한가빈이 특별 초대가수로 출연했다.

익산시 편에는 특별한 참가자가 무대에 오른다. 그 주인공들은 70대 큰언니와 60대 후반 동생들로 이루어진 세 자매 팀.

큰언니의 손을 꼭 잡고 등장한 동생들은 ‘알츠하이머 투병으로 인해 점차 기억을 잃어가고 있는 큰언니가 자녀들의 이름조차 종종 떠올리지 못하게 됐지만, 평소 좋아하던 노래 가사만큼은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다’는 뭉클한 사연을 전한다.

이어 세 자매는 큰언니의 기억 속에 있는 단 하나의 곡인 김용임의 ‘부초 같은 인생‘을 열창해 객석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이 같은 사연과 의미 깊은 무대를 함께 나눈 MC 김신영 역시 눈시울을 붉혀 현장 분위기를 한층 뭉클하게 했다는 전언이다.

‘전국노래자랑’ 제작진은 “이번 주에 방송되는 ’전북 익산시 편‘은 다재 다능하고 유쾌한 참가자들은 물론, 따뜻한 가족애와 인간미가 묻어나는 참가자들까지 어우러지는 따뜻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세 자매 팀의 경우 MC 김신영뿐만 아니라 관객들도 눈시울을 붉힌 무대를 선보였다. 먹먹한 여운이 있을 것이다. 본 방송을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전국노래자랑‘은 43년 동안 매주 일요일 방송된 대국민 참여형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이자 국내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국민 프로그램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전국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