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성난 사람들' 이성진 감독 "에미상 수상 후 피곤…겸허한 마음"

김가영 기자I 2024.02.02 10:19:01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에미상 8관왕을 수상한 ‘성난 사람들’의 이성진 감독이 수상 후 달라진 점을 공개했다.

사진=AP/Invision for the Television Academy, ⓒ Television Academy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성난 사람들’ 이성진 감독 & 스티븐 연 기자간담회에서 이성진 감독은 에미상 수상 후 달라진 점을 묻자 “되게 피곤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기쁜 일이고 겸허한 마음을 갖게 된다”며 “처음에 시작했을 때 어땠는지 어떻게 여기까지 오게 됐는지 많은 생각이 든다. 스티븐 연이 말한 것처럼 감사한 마음이 크다. 최대한 많은 분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려고 하는데, 겸허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털어놨다.

스티븐 연이 출연한 ‘성난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도급업자 대니(스티븐 연 분)와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사업가 에이미(앨리 웡 분) 사이에 난폭 운전 사건이 벌어지면서 내면의 어두운 분노를 자극하는 갈등이 그려진 작품이다. 한인 미국 이민자의 삶과 현대 사회의 소외 등을 담아내 호평받았다.

‘성난 사람들’은 제75회 에미상 시상식 TV 미니시리즈·TV 영화 부문에서 감독상(이성진), 작가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주연상(앨리 웡), 작품상을 수상했다. 사전 진행된 크리에이티브 아츠(Creative Arts) 시상식에서 받은 캐스팅상, 의상상, 편집상을 포함하면 총 8개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외에도 골든글로브에서 3관왕, 크리틱스 초이스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