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밤피꽃' 이종원 "이하늬 눈빛만 봐도 알아…로맨스 발 담갔죠" [인터뷰]②

최희재 기자I 2024.02.20 10:01:00
이종원(사진=더블랙레이블)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나이 차이요? 전혀 실감 못 했어요.”

이종원이 이하늬와의 로맨스 호흡에 대해 전했다. 지난 15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한 카페에서 MBC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이하 ‘밤피꽃’) 종영을 앞두고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데일리와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종원은 금위영 종사관 박수호 역을 맡아 안방극장 시청자들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종원은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조여화 역을 연기한 이하늬와 아슬아슬한 로맨스 호흡을 선보였다.

‘밤에 피는 꽃’ 포스터(사진=MBC)
이종원은 극 중 박수호(이종원 분)와 조여화(이하늬 분)의 로맨스에 대해 “시대적 배경에 의한 어쩔 수 없는 억압된 로맨스라고 생각한다. 다른 드라마에 비하면 모자란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는 두 사람의 로맨스가 완성됐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 드라마의 로맨스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거더라. 저는 로맨스가 이미 붙었다고 생각을 했다”며 “애절하게 쳐다보고 서로를 원하는 사인도 준다. 그러면서 멀어지기도 하는 간질간질함이 특징이라는 생각이 든다. 새로운 로맨스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하늬와의 연기 호흡은 어땠을까. 이종원은 “선배님과 극 중에서 코미디도 하고 로맨스도 하고, 같이 의적처럼 활동하기도 해서 여러 가지 감정이 많았다. 드라마 들어가기 전부터 많이 이야기하고 현장에서도 도움을 많이 주셨다”고 말했다.

또 이종원은 “대놓고 로맨스가 아니라 은근슬쩍 담 넘어가는, ‘쟤네 좋아하나?’ 느낌이 들 정도의 로맨스여서 그런 호흡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코미디가 있을 때는 선배님이 발 벗고 나서서 정말 리더처럼 도와주셨다”고 전했다.

그는 “그렇게 호흡을 맞춰가다 보니 나중에는 눈빛만 봐도 ‘이런 상태구나’ 알 정도로 많이 가까워졌던 것 같다”며 케미를 자랑했다. 이종원은 “선배님들께 제가 붙잡고 많이 여쭤보기도 하고 매달렸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종원(사진=더블랙레이블)
이하늬와 실제 11세 차이가 나는 이종원은 어렵진 않았냐는 질문에 “나이보다도 제가 어렸을 때부터 많이 봐왔던 선배님이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더라. 선배님과 함께 극을 이끄는 주인공이 됐다는 생각에 나이는 잊고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컸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호흡을 맞추다 보니까 오히려 친구 같았다. 오히려 나이 차이는 실감을 못 했던 것 같다. 만나면 친구처럼 인사하고 그랬다. 제가 후배나 동생이기도 하지만 동료처럼 친구처럼 대해주셨던 것 같다. 그래서 수호와 여화의 케미가 잘 녹아든 것 같다”며 미소를 지었다.

가장 좋아하는 대사로는 극 중 박수호가 조여화에게 “내 눈 밖을 벗어나지 마시오”라고 말하는 장면을 꼽았다. 그는 “그 대사로 전달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여화와 수호의 마음이 확인됐던 것 같다. 여화에게 위험해지지 말라고 하는 게 어떻게 보면 수호의 욕심이지 않나. 그렇지만 욕심을 부려가면서까지 지키고 싶은 마음이 표현된 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고 설명했다.

이종원(사진=더블랙레이블)
이하늬와 다른 작품에서 재회한다면 어떨지 묻자 이종원은 “완전 대놓고 하는 코미디를 해보고 싶다. 이종원을 내려놓고 선배님과 둘이서 티키타카로만 웃길 수 있는 완전한 코미디를 해보고 싶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이어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로맨스, 액션, 코미디에 발을 담가본 것 같다. 그렇게 하다 보니까 욕심이 나더라. 하늬 선배님이 워낙 코미디 장인이시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만나게 된다면 배꼽이 찢어질 정도로 재밌는 걸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는 안 쉬는 게 목표예요. 재밌는 작품들과 제 안에서 새로움을 발견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나서 쉬지 않고 달리고 싶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