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레드스타트' 선율·티아이오티 "아이돌계 든든한 아군 생겨 기뻐요"[인터뷰]①

김현식 기자I 2024.02.11 11:15:00
(왼쪽부터)최우진, 김민성, 금준현, 홍건희, 선율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데뷔 10년차 아이돌 가수와 이제 막 프리 데뷔 활동을 끝낸 신예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마주 앉았다. 레드스타트이엔엠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업텐션(UP10TION) 출신 선율과 티아이오티(TIOT·김민성, 금준현, 홍건희, 최우진) 얘기다.

소속사 동료가 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선율이 지난해 12월 합류했으니 이제 두어달 남짓. 선율이 티아이오티 멤버들에게 존댓말을 할 정도로 아직은 어색한 사이다. 이 가운데 선율과 티아이오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이데일리와 만나 합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선율과 티아이오티는 한솥밥을 먹게 된 이후 처음으로 긴 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며 선후배 케미를 끈끈하게 다졌다.

먼저 입을 열고 이야기의 물꼬를 튼 건 선배인 선율이다. “저도 레드스타트이엔엠에서 캐스팅 업무를 맡고 계신 이사님을 통해 데뷔해서 예전부터 티아이오티에 대한 내적 친밀감이 있었어요. 같은 회사 식구가 되고나니 확실히 더 정감이 가네요.”

뒤이어 선율은 티아이오티가 지난해 연말에 연 팬 콘서트를 현장에서 지켜보며 눈물을 흘렸다는 뒷이야기를 꺼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라이브 무대를 보면서 ‘준비하느라 고생 많았겠다’ 싶은 생각이 들어서 저도 모르게 주책 맞게 눈물을 흘렸어요. 저 또한 티아이오티 친구들 나이였을 때 비슷한 경험을 했었다보니 감정이입이 됐던 것 같아요.”

선율이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자 티아이오티 멤버들의 화답이 이어졌다. “기본적으로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회사에 식구가 늘었다는 것 자체로 기분이 좋고 신났어요. 그동안 종종 연습실에서 선배님이 노래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뛰어난 보컬 실력에 감탄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함께하면서 배울 점이 많을 것 같아서 기대하고 있습니다.”(금준현)

“든든한 형이 한 명 생긴 느낌이 들어요. 아이돌계에서 대선배님이신 만큼 든든한 아군이 생긴 느낌도 들고요. 아, 데뷔 전 태권도 퍼포먼스 팀 활동을 할 때 업텐션 선배님들의 노래 ‘하얗게 불태웠어’에 맞춰 퍼포먼스를 한 적이 있기도 해요. 그래서 그 노래를 지금도 굉장히 좋아합니다.”(김민성)

“선율 선배님과 함께하게 돼 영광이에요. 전 실용음악학원에 다닐 때 업텐션 선배님들의 춤을 커버한 영상을 찍은 적이 있어요. ‘보이즈 플래닛’ 때 (업텐션 멤버인) 환희, 동열이 형과 친분을 쌓았던 터라 저 또한 선배님과 내적 친밀감이 있기도 했고요. 종종 마주칠 때마다 추위를 녹아내리게 하는 선율 선배님의 미소를 보며 따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홍건희)

“선배님이 연습실에서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보며 자극을 받고 있어요. 저에겐 동기와 열정을 불어넣어주는 선배님이에요.”(최우진)

후배들에게 덕담 세례를 받은 선율은 그간 티아이오티 각 멤버의 매력 지점을 짚는 섬세한 면모를 보며주며 ‘선배미’를 뽐내기도 했다.

“(홍)건희는 피지컬이 좋아서 퍼포먼스를 할 때 동작이 시원시원하더라고요. (최)우진 군은 눈망울이 초롱초롱해서 24시간 렌즈를 끼고 다니는 줄 알았어요. (김)민성 친구는 랩, 보컬, 작사, 작곡이 가능한 올라운더라는 점이 돋보였어요. 회사 분들의 칭찬도 자자하더라고요. (금)준현 씨는 관상에 보컬이 없어서 래퍼인 줄 알았는데, 노래를 트렌디하게 잘해서 놀랐어요. 하하. 요즘 스타일 보컬곡을 잘 소화하는 것 같아요.”(선율)

덕담을 주고받은 선율과 티아이오티 멤버들은 소속사에 대한 애정을 표하며 신생기획사인 레드스타트이엔엠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다고 입을 모으기도 했다.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추구하는 곳이라 마음에 들어요. 대표님은 항상 저를 편하게 대해주시고요. 부대표님은 스케줄이 끝날 때마다 전화를 해서 칭찬을 많이 해주세요. 얼마 전에는 너무 고맙다고 하시면서 소고기 선물도 보내주셨어요. 그런 따듯한 배려와 관심 덕분에 빠르게 애사심이 가득한 소속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미소).”(선율)

“대표님이 항상 저희 얘기 또한 많이 들어주시고, 의견도 잘 수용해주세요. 항상 먼저 분위기를 풀어주시려고도 하시고요. 가족 같은, 어떻게 보면 친구 같기도 한 느낌을 형성시켜 주시는 덕분에 사무실에 오는 게 두렵지 않아요. 그래서 부르지 않아도 제가 먼저 찾아오곤 하죠.”(홍건희)

“저도 사무실에 오는게 두렵지 않아요. 직원분들이 모두 착하시고, 고민도 잘 들어주시고, 밥도 잘 사주셔서 좋아요. 레드스타트이엔엠은 소통이 잘 되는 회사입니다.”(최우진)

“티아이오티가 회사의 첫 아티스트라 더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요. 저 또한 함께 미래를 그려나가는 생각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고요.”(김민성)

“아티스트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는 회사예요. 회사 직원분들이 저희가 팬분들을 생각하는 것 만큼, 팬분들의 입장을 고려해주고 배려해주시고 있기도 하고요. 항상 감사함을 느끼며 연습과 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금준현)

선율과 티아이오티는 이번 인터뷰를 진행하기 전 한복을 입고 첫 단체 사진도 촬영했다.

“선율 선배님과 단체 사진을 찍으면서 티아이오티에 막내 멤버가 들어온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웃음).”(금준현)

“원래 명절이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잘 못 느끼는 편인데 티아이오티 멤버들과 한복 화보를 찍으면서 오랜만에 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어요. 팬여러분들도 저희의 사진을 보면서 기분 좋은 연휴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선율)

인터뷰②에서 계속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