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빌리 츠키 "빌리는 꼭 성공할 팀, 최고의 무대 위해 눈물도"[인터뷰]③

김현식 기자I 2024.02.10 11:17:00

[김현식의 돌담]9번째 주인공 빌리 츠키

그룹 빌리 멤버 츠키가 설 연휴를 앞두고 이데일리와 만났다.(사진=김태형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아이돌 뮤지션과 일대일 대담을 나누는 코너인 ‘돌담’(idol+談)을 통해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편집자 주>

‘대세 예능돌’, ‘표정 천재’ 등으로 불리며 인기를 구가 중인 그룹 빌리(Billlie) 멤버 츠키(TSUKI, 후쿠토미 츠키)는 이번 설 연휴에도 바쁜 일정을 소화한다. 명절을 맞아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이데일리와 만난 츠키는 “설 연휴 기간에는 일본에서 빌리의 컴백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한다”면서 “쇼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일정으로 팬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했다.

“작년 크리스마스 때도 활동 일정이 있어서 인도네시아에 있었어요. 계속해서 쉬는 날에도 일정이 있다는 건 감사하고 영광인 일이죠.”

인상 깊은 추억을 쌓은 설 연휴가 언제였냐는 물음에는 2016년과 지난해를 꼽으며 관련 에피소드를 들려줬다. 우선 아이돌 연습생이 되기 위해 처음으로 한국에 왔던 2016년의 추억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시 함께 연습생 생활을 했던 언니의 본가에 따라가서 같이 떡국과 전을 만들어 먹고 세배도 했어요. 하하. 그때 한국에 이런 문화가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됐죠.”

지난해에는 데뷔 후 처음으로 설 연휴 기간에 휴가를 받아 고국에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냈단다. “일주일 정도 일본에서 지내면서 가족들과 온천에 가는 등 좋은 추억을 많이 쌓았어요. 일본에 있을 때도 김찌지개나 삼겹살 같은 한국 음식을 찾은 제 모습을 보고 놀라기도 했고요. (미소).”

빌리(사진=미스틱스토리)
츠키의 소속팀 빌리는 지난해 ‘유노이아’(EUNOIA)로 음악 방송 첫 1위의 기쁨을 맛봤다. 신년 목표를 묻자 츠키는 “작년보다 더 바쁜 한 해를 보내며 음악방송과 시상식에서 더 많은 트로피를 받는 것”이라고 답했다.

“올해도 좋은 상을 많이 받고 싶어요. 팬 콘서트나 투어 공연을 할 기회도 만들어졌으면 좋겠고요.”

츠키는 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빌리는 꼭 성공할 팀이자 알게 되면 푹 빠질 매력을 가진 팀”이라면서 “개인 활동을 열심히 병행하면서 팀원들의 매력까지 알리자는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빌리는 퍼포먼스를 정말 잘하는 실력파 그룹이에요. 선이 예쁜 여성스러운 춤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를 하는 힘이 좋아서 남자 아이돌 그룹의 무대까지 커버할 수 있어요. 음악방송 풀캠 버전 무대 영상을 보면 빌리가 카메라 컨택도 잘하고, 퍼포먼스 합도 완벽한 팀이라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빌리 음악의 강점이자 매력으로는 비트감이 좋은 곡이 많다는 점과 앨범들이 짜임새 있게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즐기는 재미가 있다는 점을 들었다.

“타이틀곡뿐만 수록곡까지 열정을 담아 신중하게 녹음하고 있어요. 콘셉트 필름과 OST 앨범을 제작한다는 점도 빌리의 특징인데요. 유행을 따르지 않고 확실한 색깔과 세계관을 만들어가는 팀이라는 점이 빌리의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가끔 무대 준비가 마음처럼 되지 않을 때 눈물을 흘릴 정도로 항상 진심을 다해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팀이기도 하고요.”

인터뷰 말미에는 빌리의 팬덤 ‘빌리브’(Belllie’ve)를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츠키는 “우리 팬분들은 ‘최애’뿐만 아니라 다른 멤버들의 활동까지 응원해주신다. 제가 혼자 ‘쇼 챔피언’ MC를 했을 때도 제가 ‘최애’가 아닌 분들까지 현장을 찾아와주셔서 감동을 받았다”면서 “사랑스러운 ‘빌리브’ 분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한 노력도 꾸준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