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황희찬, BBC '이 주의 선수' 선정

이석무 기자I 2024.01.03 09:09:58
영국 BBC가 선정한 ‘이 주의 선수’. 사진=BBC
울버햄프턴에서 활약 중인 황희찬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리그 3호 도움으로 소속팀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의 3연승을 이끈 황희찬이 영국 BBC 가 선정한 ‘이 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황희찬은 3일(한국시간) BBC의 축구 전문가인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3~24 EPL 19·20라운드 통합 ‘이 주의 팀’에 포함됐다. 3-4-3 포메이션에서 황희찬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크리스 우드(노팅엄 포레스트)와 함께 공격수 3명 중 한 명에 뽑혔다.

황희찬은 지난달 28일 열린 EPL 19라운드 브렌트퍼드와 경기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팀의 올 시즌 첫 연승을 이끌었다.

황희찬은 1-0으로 앞선 전반 14분 상대 골키퍼에게 공을 빼앗은 뒤 빈 골문 안에 공을 집어넣었다. 울버햄프턴이 4-1로 승리하면서 이 골은 결승골이 됐다. 이어 2-1로 앞선 전반 28분에는 페널티 지역에서 개인기로 골키퍼를 속인 뒤 오른발 슈팅을 때려 멀티골을 완성했다.

이어 20라운드 에버턴과 홈 경기에서는 1-0으로 앞선 후반 8분 마테우스 쿠냐의 어시스트했다. 황희찬의 활약에 힘입어 울버햄프턴은 3-0 승리를 거두고 3연승을 질주했다. 최근 두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한 황희찬은 EPL 데뷔 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고 도움도 3개로 늘렸다.

‘이 주의 팀’을 선정한 크룩스는 “황희찬의 강점은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능력”이라면서“울버햄프턴은 이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의 골 결정력은 더 발전할 여지가 있지만 선수로서의 자세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칭찬했다.

그밖에 미드필더 4명에는 필 포든(맨체스터 시티), 콜 파머(첼시), 마이클 올리세(크리스탈 팰리스), 모건 깁스-화이트(노팅엄 포레스트)가 뽑혔다. 수비수 3명은 황희찬의 팀동료인 맥스 킬먼(울버햄프턴), 안젤로 오그본나(웨스트햄), 무릴로(노팅엄 포레스트)가 자리했다. 골키퍼 자리는 맥 터너(노팅엄 포레스트)에게 돌아갔다.

한편, 황희찬은 잠시 소속팀을 떠나 카타르에서 열릴 아시안컵에 참가하기 위해 이날 대표팀에 합류한다.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차려질 대표팀 캠프에 합류해 12일부터 시작하는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