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놀면 뭐하니' 봄 축제 특집,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

장병호 기자I 2024.03.24 10:12:53

'축제계 유재석' MC 섭이 등장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봄 축제 팀장이 되어 멤버들과 함께 어떤 축제를 만들어갈지 기대감을 높였다.

23일 방송한 MBC ‘놀면 뭐하니?’. (사진=MBC)
지난 23일 방송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하하·주우재·박진주·이이경·이미주가 축제 프로젝트 ‘같이 놀아, 봄’을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멤버들은 ‘축제계 유재석’ MC섭이와 ‘종로 헤드라이너’ 앞치마 드러머 사장님을 만나 도파민을 분출하며 축제 예열을 했다.

이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의 2049 시청률은 2.1%(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는 물론 토요일 예능 중 1위를 차지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3.5%를 나타냈다. 최고의 1분은 ‘앞치마 드러머’ 사장님이 연주하는 크라잉넛 ‘밤이 깊었네’에 맞춰 떼창을 부르는 멤버들의 장면으로, 순간 최고 시청률이 4.8%까지 치솟았다.

제작진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미뤄뒀던 축제 기획에 대해 알리며, 유재석에게 봄 축제 팀장을 맡겼다. 한자리에 모인 멤버들은 축제의 추억을 떠올렸다. 이런 가운데 요즘 축제의 트렌드를 가장 잘 아는 ‘대학 축제 섭외 0순위’ MC섭이가 등장했다. MC섭이는 초대가수보다 핫한 MC로 활약하며, ‘축제계 유재석’이라 불리고 있다고. 유재석은 “예전에 유산슬 팬미팅 사회 보셨죠?”라고 4년 전 MC섭이와의 만남을 기억했다.

이어 MC섭이가 진행하는 축제 맛보기가 펼쳐졌다. ‘놀뭐대학교’ 일일축제를 연 멤버들은 대학생 콘셉트에 몰입해 ‘케미’와 웃음을 만들어냈다. 싸이 ‘챔피언’을 부르며 마지막을 불태운 멤버들은 뒤풀이 장소로 종로 골목의 호프집에 방문했다. 그곳에는 꽃무늬 앞치마를 두르고 드럼을 연주하는 SNS스타 사장님이 있었다.

늦은 나이에도 꿈을 이루기 위해 드럼을 시작한 사장님은 SNS에서 유명해진 후 젊은 손님들이 많아졌다고 이야기했다. 사장님은 김태우 ‘사랑비’, 크라잉넛 ‘밤이 깊었네’ 등에 맞춰 드럼을 연주했고, 멤버들은 떼창을 부르고 군무를 추며 호응했다. 축제 맛보기를 제대로 한 멤버들의 모습에 이어, 궁금증을 자극하는 ‘같이 놀아, 봄’ 라인업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MBC에서 방송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