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4골 폭발’ 콜 팔머, 20호 골로 홀란과 득점 공동 선두... 첼시는 6골 차 대승

허윤수 기자I 2024.04.16 08:46:34

첼시, 홈 경기서 에버턴에 6-0 대승
8경기 연속 무패 행진과 함께 6위 승점 3점 차로 추격
4골 넣은 팔머는 득점 부문 공동 선두로 뛰어올라

첼시가 에버턴을 상대로 6-0 대승을 거뒀다. 사진=AFPBB NEWS
콜 팔머는 4골을 기록하며 득점 부문 공동 선두에 올랐다. 사진=AFPBB NEWS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첼시가 뜨거운 화력을 자랑하며 대승과 함께 무패 흐름을 이어갔다.

첼시는 1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안방 경기에서 콜 팔머의 활약을 앞세워 에버턴을 6-0으로 크게 이겼다.

8경기 연속 무패(4승 4무) 행진을 이어간 첼시(승점 47)는 6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승점 50)에 승점 3점 뒤진 9위에 자리했다. 이날만 4골을 터뜨린 팔머는 단숨에 엘링 홀란(20골·맨체스터 시티)과 함께 득점 부문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첼시의 공격력은 초반부터 불을 뿜었다. 전반 13분 팔머가 니콜라 잭슨과 패스를 주고받으며 공간을 만들었다. 이어 간결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팔머는 5분 뒤 추가 득점까지 기록했다. 잭슨의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히자 문전에 있던 팔머가 밀어 넣으며 격차를 벌렸다.

에버턴은 골키퍼 실책 속 6실점하며 대패했다. 사진=AFPBB NEWS
기세를 탄 팔머가 해트트릭까지 해냈다. 전반 29분 상대 골키퍼의 패스를 가로챘다. 팔머는 골키퍼 키를 넘기는 오른발 슈팅으로 정확하게 빈 골문을 공략했다. 전반 30분도 안 돼 해트트릭을 기록한 팔머는 홈 2경기 연속 해트트릭까지 해내는 기염을 토했다.

첼시는 전반 종료 직전 에버턴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었다. 전반 44분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잭슨이 잘 잡아둔 뒤 절묘한 터닝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페널티킥 상황에서 첼시 선수들이 실랑이를 벌였다. 사진=AFPBB NEWS
첼시의 득점 행진은 후반전에도 멈추지 않았다. 후반 19분 팔머가 페널티킥으로 팀의 다섯 번째 득점이자 이날 자신의 네 번째 골을 기록했다.

최근 4경기에서 9골을 터뜨린 팔머는 홀란과 본격적인 득점왕 경쟁에 나섰다. 페널티킥 상황에서 팔머와 잭슨, 노니 마두에케가 서로 킥을 하겠다고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알피 길크리스트가 쐐기 골을 터뜨리고 있다. 사진=AFPBB NEWS
첼시가 대승을 자축하는 득점까지 터뜨렸다. 후반 45분 벤 칠웰의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히자 알피 길크리스트가 발리슛으로 대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풋몹’은 이날 4골을 기록한 팔머에게 양 팀 최고인 평점 9.7점을 부여했다. 1골 1도움을 올린 잭슨이 평점 8.8점으로 뒤를 이었다. 반면 치명적인 실책과 함께 6실점한 에버턴의 조던 픽포드 골키퍼는 가장 낮은 평점 3.2점을 받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