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화 캠프, 결국 김태균·조인성·정우람·이용규 제외

박은별 기자I 2016.01.13 15:07:28
[이데일리 스타in 박은별 기자] 한화이글스 선수단은 2016 일본 전지훈련을 위해 15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김태균, 정우람, 조인성 등 올시즌 FA 계약 선수들과 이용규, 김경언, 정현석, 최진행 등 주축선수들이 모두 캠프에서 빠진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일본 전지훈련은 1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49일간 일본 고치와 오키나와에서 실시되는데 1차 전지훈련 장소인 고치에서는 김성근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 15명과 주장 정근우 등 선수 32명만이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감독 부임 초반 선수들의 면면을 살피기 위해 대거 캠프에 데려간 것과 비교하면 이번엔 스무명 정도가 줄어든 셈이다.

올해 84억 FA 몸값을 기록한 팀의 중심, 4번타자와 불펜의 핵, 김태균과 정우람이 캠프 명단에 빠진 소식이 알려지며 이미 팬들에 충격을 안겼다. 이어 이번에 발표된 명단엔 또 한 명의 FA 조인성을 포함해 이용규, 김경언, 정현석, 최진행, 배영수, 송은범, 권용관, 김회성, 등 주축선수들이 모두 명단엔서 제외됐다. 김광수 수석코치도 포함되지 않았다.

한화이글스 선수단은 2월 13일(토) 오키나와로 이동하여 고친다구장에서 3월 3일(목)까지 2차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국내외팀들과 10차례 연습경기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일본 전지훈련에 포함되지 않은 선수들은 1월 16일(토)부터 서산전용연습구장에서 훈련을 실시하며 2군 해외 전지훈련은 2월 12일(금)부터 3월 8일(화)까지 일본 고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은 2016 일본 전지훈련 참가자 명단

-감독(1) : 김성근

-코치(14) : 전대영, 이상군, 권영호, 김응국, 오 키, 바 바, 박영태, 윤재국, 임수민, 고바야시, 조청희, 홍남일, 김회성, 박재희

-투수(15) : 박정진, 권 혁, 이재우, 안영명, 윤규진, 송창식, 이태양, 송창현, 장민재, 김용주, 김범수, 김민우, 김재영, 권용우, 로저스

-포수(5) : 차일목, 정범모, 박준범, 이주호, 박상언

-내야수(8) : 정근우, 최윤석, 강경학, 하주석, 주현상, 신성현, 이창열, 윤승열

-외야수(4) :장운호, 김원석, 이동훈, 박기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