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벤션, 'MCN 크리에이터 특강 2기' 개최

김기훈 기자I 2016.08.09 17:16:54

크리액션 최정욱 대표·'우키는 TV', 1인방송 노하우 공유

[이데일리 김기훈 기자]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윈벤션은 1인 방송 전문가를 꿈꾸는 일반인 지망생들에게 성공한 MCN 크리에이터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MCN 크리에이터 특강 2기’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7월 한 달간 진행됐던 ‘여성 크리에이터들의 꿀 Tip 특강’에 이은 2번째 강좌다. 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역삼동 ‘윈윈센터’에서 진행되며 오프라인 강의를 접하기 어려운 유저들을 위해 강의 종료 후 윈벤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강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지망생들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74126)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2000원이지만 수강생들에게는 2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해 사실상 무료다.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MCN협회 회원사인 ㈜크리액션의 최정욱 대표와 MCN 트레져헌터 소속으로 활동 중인 ‘우키는 TV(본명 백욱희)’가 강사로 나서 콘텐츠 기획 방법과 방송 장비 활용법, 유튜브 채널 관리·실습 등 1인 방송 제작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선보인다.

정영석 타이탄플랫폼 마케팅전략본부장은 “MCN 크리에이터 교육은 윈벤션이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1인 방송을 희망하는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